서울나들이 - 대학로 '다이브 다이스(Dive Dice)'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

서울나들이 - 대학로 '다이브 다이스(Dive Dice)'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


서울나들이 - 대학로 '다이브 다이스(Dive Dice)'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

이번에는 대학로, 성균관대학교 주변에 있는 "다이브 다이스"라는 보드게임 판매점을 한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보드게임하면 잘 안 와닿으시는 분들이 꽤 있을 텐데요. 하지만, 예전에 저희가 한창 즐겼던, 블루마블 같은 것들이 초창기 보드게임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장기, 바둑 등은 고전 버전의 보드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아무튼, 대학로에는 다이브다이스라는 매장이 있습니다.
우선 지도에서 위치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로에서 성균관대학교가 있는 골목쪽으로 올라오시다 보시면, 이렇게 생긴 건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층에는 횟집이 보이고, 2층에는 PC방이, 3층에는 오늘 소개할 "보드게임방"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기 위에 조그맣게 간판이 보입니다.



이렇게 생긴 입구를 통해서 들어가면, 많은 보드게임이 진열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원래 다이브 다이스는 온라인 쇼핑몰 위주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개봉이 되어 있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게임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구매하거나, 구매한 게임을 가져와서 할 때는 돈이 들지 않지만,

게임을 구매하지 않고, 개봉되어 있는 게임을 할 때는 1인당 4000원의 비용을 지불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혹시 사람들이 많이 없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사람들로 가득찬 모습을 볼 수 있을테니 말이죠.



이렇게, 뜯어져 있는 것들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혹시 게임 방법을 모르면, 직원분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는 듯 해보였습니다.

아니, 간혹, 물어보지 않았는데도 알려주려고 하더라구요.



저희도 열심히 게임을 즐겼습니다.
카탄의 개척자라는 게임을 해보았는데요.
은근히, 스릴도 넘치고 재미있는 한판이었습니다.

대학로에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곳, "다이브 다이스" 대학로점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