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해물탕집 "민속집"

대학로 해물탕집 "민속집"


대학로 해물탕집 "민속집"


서울 대학로에는 한식과 일식, 양식을 다루는 식당은 굉장히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점은 다른 곳에서도 빈번히 볼 수 있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아무래도 가장 대중적인 음식을 만들어내는 식당이 살아남을 확률이 높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지요.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런 대중적인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많다 보니, 다른 독특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잘 찾기는 힘들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이렇게 해물탕과 같은 음식은 잘 다루는 데가 없지요.





"대학로에 있는 해물탕집, 민속집"


하지만, 곳곳을 잘 찾아보면, 이런 음식을 다루는 식당이 있기도 합니다. 대학로에도 있는데요. 소나무길 끝자락 구석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이름은 "민속집"이라는 식당인데요. 여기에서는 해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해물탕을 판매하는 식당"


민속집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해물탕입니다. 다른 메뉴도 있을 텐데, 아마도 해물탕이 가장 메인 메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격대는 "2만 원"부터 시작하는데요. 학생들이 방문하기에는 제법 부담이 되는 가격대라고도 볼 수 있겠지만, 가끔씩 이런 별미를 먹는다고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가격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덕분에 오랜만에 남자 셋이서 방문해서 해물탕으로 든든한 저녁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독특한 음식을 하는 집은 따로 알아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서울 대학로 해물탕집, 민속집"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해물탕, 대학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