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샤브샤브 칼국수 "솟대"

대학로 샤브샤브 칼국수 "솟대"


대학로 샤브샤브 칼국수 "솟대"


유명한 티스토리 파워블로거, "라라윈"님을 실제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라라윈 님은 "서른 살의 철학자"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남녀 연애심리를 풀어내고 있는 인기 블로거이신데요. 성균관대학교로 이적하고 보니, 같은 학교에 소속이 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한 번 시간을 내서 식사를 같이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대학로 샤브샤브 칼국수집, 솟대"


특별한 분을 만나서 저희가 이동한 식당은 바로 대학로에 있는 샤브샤브 칼국수집이었습니다. 그 이름은 "솟대"라는 곳이었는데요. 위치는 지하철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 방향에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솟대는 건물 2층에 있었는데요. 1층에는 카페가 있었습니다.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


솟대는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혜화역 동쪽에 있는 식당인지라, 이 동네에 맞는 분위기의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혜화역을 기준으로 서쪽은 낮고 작은 건물이 많은 반면, 동쪽으로는 비교적 크고 깔끔한 건물이 많이 들어서 있답니다.







"8,000원부터 시작하는 샤브샤브"


솟대의 가격대는 8,000원부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항상 가장 저렴한 8,000원짜리 메뉴를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이번에는 특별히 라라윈 님이 점심을 사준신다고 하시니, 조금 무리해서 "해물 샤브샤브"를 주문했습니다.


해물 샤브샤브를 주문했지만, 여기에 소고기도 포함이 되는데요. 그래서 해물과 소고기를 함께 즐겨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선 먼저 샤브샤브를 먹었습니다.





"샤브샤브를 마무리한 뒤에는 순서대로 칼국수, 죽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샤브샤브를 마무리한 뒤에는 순서대로 칼국수와 죽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답니다. 이런 샤브샤브집에서 먹을 수 있는 일반적인 수순이라고 볼 수 있을 텐데요. 이렇게 마무리로 죽까지 만들어 먹고 나니 한 끼 식사를 푸짐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마무리로 조그마한 잔에 "아이스티"까지 후식으로 나오기도 한답니다. 여기까지, 파워블로거 라라윈 님과 함께 한 대학로 "솟대" 방문기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서울 대학로, 샤브샤브, 솟대"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샤브샤브,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