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채용설명회"에서 받은 '두산 굴삭기(CX Eco Transformer, Concept Excavator)' 모형

"두산 채용설명회"에서 받은 '두산 굴삭기(CX Eco Transformer, Concept Excavator)' 모형


"두산 채용설명회"에서 받은 '두산 굴삭기(CX Eco Transformer, Concept Excavator)' 모형

채용설명회를 다니다보니 이것저것 받아오는 것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올해 3월 29일, 성균관대학교 경영관 지하3층에서 있었던 두산 채용설명회에서도 독특한 물건을 하나 받아오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채용설명회에서 나누어주는 물건들은 비슷한 경우가 많다. 연습장이나 볼펜 같은 경우가 무난한 경우고, USB역시도 자주 지급되는 품목 중의 하나인 것 같기도 하다. 조금 독특한 것들이 있다면, 정유회사 같은 경우에는 "주유 상품권"을 주기도 하고, 한샘 같은 경우에는 직접 판매하고 있는 "컵"을 주기도 하는데... 이번에 두산 채용설명회에서 내가 받아온 물건은 그 중에서 가장 독특한 물건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혹시 1번 번호표를 가지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두산 채용설명회에서는 독특하게도 먼저 온 순서대로 번호표를 나누어 주었는데, 내가 많이 일찍 온 편인지, 2번 번호표를 받았다. 내게는 운이 좋은 것인지, 나보다 먼저 와있었던 1번 번호표를 받은 그 분은 다른 일이 있었던 것인지, 채용설명회 도중에 강의장을 빠져나갔던 것 같다.

"그럼, 2번 계십니까?"

2번 번호표를 가지고 있던 나, 번호표를 들고 상품을 받으러 나갔다. 여러 가지 선택권이 있었다. UBS, 머그잔 등의 물건이 앞에 진열되어 있었는데, USB는 이미 많이 받아서 집에서 굴러다니고 있는 것이 많은 상황이니, USB 말도 다른 물건을 받는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USB 말고, Limited Edition 주시면 안됩니까?"

내가 선택한 것은 바로,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단 한대밖에 풀리지 않았다는 물건, 두산 중공업의 "굴삭기"였다.


"남자라면, 굴삭기!"

진정한 남자라면, 굴삭기 정도는 한번 몰아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하지만, 아직 면허증도 없고, 굴삭기 근처에도 가 본 적이 없으니 실제로 몰아볼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것은 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국가 자격증" 시험을 담당하고 있는데, 그 중에 "천공기" 자격증도 담당하고 있다는 것, 나중에 기회가 되어서 굴삭기 기능사 실기시험 감독을 나가보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친환경 굴삭기 모형 CX, REDDOT DESIGN 최우수상 수상 모델"


두산 기업과의 인연이 더 이상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채용설명회 때 받은 "굴삭기 CX", 친환경 미래지향적 굴삭기, 2018년에 본격적으로 공개할 목표로 개발중인 모델인 듯 하다.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굴삭기 모델, 2009년에는 REDDOT DESIGN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모델, 앞으로 두산 중공업의 미래를 책임질 굴삭기 모델 중의 하나가 아닐 듯 싶기도 하다. 남자라면, 굴삭기처럼 밀어버리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