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명소/전주여행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 가볼만한곳 7선,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청년몰, 풍년제과 그리고 호남각의 전주비빔밥"

[전주 명소/전주여행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 가볼만한곳 7선,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청년몰, 풍년제과 그리고 호남각의 전주비빔밥"


[전주 명소/전주여행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 가볼만한곳 7선,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청년몰, 풍년제과 그리고 호남각의 전주비빔밥"

개인적으로는 여행을 잘 다니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2013년 운이 좋게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이 되면서, "여행" 분야에 제 블로그가 올라가는 영예를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뜻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제 블로그가 올라가게 되어서 조금은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이번에는 전주 여행을 한번 준비해봤습니다. 여행은 이미 다녀왔습니다. 아니, 이미 여행을 다녀왔으니 이렇게 후기 형식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겠죠. 이번 글은 "전주 여행기"의 시작을 알리는 글이 되겠습니다. 워낙 다양한 곳을 돌아본 탓에 한꺼번에 포스팅을 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울 듯 하니 말이죠.




"전주의 명소, 전주한옥마을!"


전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당연히 전주비빔밥이겠지만, 이제는 한옥마을도 제법 유명해진 듯 합니다. 서울에도 물론 북촌과 서촌에 한옥마을이 있긴 하지만, 서울에 있는 한옥마을은 언덕진 길에 있기도 하고, 그 규모를 생각해보면 전주보다는 조금 작다고 해야할까요? 이번에 제가 여행을 다녀온 날이 상당히 맑은 날이라서 그런 것인지, 전주한옥마을에 대한 환상에 젖어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태조의 어진(초상화)를 모신 경기전"

전주 한옥마을의 중심에 있는 경기전 역시도 전주의 볼거리 중의 하나입니다. 태조의 어진을 모신 장소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태조의 어진을 모신 곳이 전주를 제외하고도 몇곳이 더 있었다고 하는데, 임진왜란 당시에 유일하게 어진을 지켜낸 곳이 이 곳 경기전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그 태조의 어진은 우리나라 곳곳을 누볐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규모가 그리 상당하지는 않지만, 경치가 상당히 좋으면서 여러가지 볼거리를 제공하는 장소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성당, 전동성당"

전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 곳! 전동성당이 아닐까 싶네요. 우리나라 최초의 성당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조선후기 천주교 박해 시대에 처형당한 천주교 신자들이 있었던 장소에 성당을 지었다는 이야기가 있는 공간입니다. 경기전에서 바라보고 찍은 전동성당의 사진 상당히 멋지지 않나요?





"전주남부시장의 청년몰"


전주남부시장에는 독특한 시장이 있다? 바로 "청년몰"입니다. 청년들이 모여서 만든 이 "상권"이라고 해야할까요? 이 곳에서는 젊은이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동일품목이 입점이 안된다는 규칙이 있네요. 서로의 상권을 방해하는 일을 하면 안되는다는 규칙 하에 서로 협력해가면서 경쟁을 펼치는 공간, 청년몰. 전주의 명소로 지정합니다!


"PNB 풍년제과의 초코파이"

전주 비빔밥을 제외하고도 전주의 명물음식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초코파이가 아닐까 싶네요. 이제는 대중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초코파이가 어떻게 명물이 될 수 있냐구요? 한번 드셔보시면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초코파이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이라 조금은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이 곳에서 초코파이가 생산되기 시작한 지 무려 수십년이 지난 것을 생각해보면! 왜 이 곳이 전주의 명물인지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하죠? 이 곳 역시도, TV에도 방영이 되기도 한 전주를 대표하는 맛집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전주비빔밥 정식, 전주 대표 맛집 호남각"


전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전주비밤밥", 이미 위에서는 전주한옥마을이 생각난다고 했지만, 사실은 금강산도 식후경이 아닐까요? 소인배닷컴 개인적으로는 전주한옥마을보다는 전주비빔밥이 더 먼저 생각이 났습니다. 역시 여행지에서 먹는 음식은 더 꿀맛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실, 어찌보면 여행의 절반이 먹는 것이니! 음식점을 방문한 경험 역시도 여행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아무튼, 이번에 소인배닷컴이 전주비빔밥을 먹은 곳은 바로 호남각이라는 곳입니다. 대만 TV에서도 촬영이 오기도 하고, MBC에서도 이미 촬영을 한적이 있는, 상당히 유명한 곳이더군요!


제목은 전주 가볼만한 곳 7선인데, 사실 6곳 밖에 소개해드리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나머지 한 곳은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직접 찾아보라는 의도이기도 합니다. 아니면, 혹시 전주에 괜찮은 곳이 있다면! 댓글로 더 좋은 곳을 한번 알려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렇게 작성을 했지요! 전주여행기에 대한 자세힌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전주 여행정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