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행] 경기전 앞 태조로에서 마감한 전주한옥마을 여행 "전주 여행을 정리하며, 전동성당을 배경으로 한 멋진 경치"

[전주 여행] 경기전 앞 태조로에서 마감한 전주한옥마을 여행 "전주 여행을 정리하며, 전동성당을 배경으로 한 멋진 경치"


[전주 여행] 경기전 앞 태조로에서 마감한 전주한옥마을 여행 "전주 여행을 정리하며, 전동성당을 배경으로 한 멋진 경치"

전주한옥마을의 마지막 여행지, 혼불의 저자인 최명희 선생님을 기리는 장소인 "최명희 문학관"을 마지막으로 방문하고, 이제 다시 서울로 올라가기 위해 길을 찾아나섰다. 길을 걷다 다시 경기전 앞을 지나게 되었는데, 전주를 이제 곧 떠나야 한다는 아쉬운 마음에 해가 지기 직전 어스름이 깔린 전주한옥마을의 경치를 카메라에 한번 담아보았다.



점점 어둠이 몰려오는 태조로...


"전주 여행의 마지막을 기리며..."

마지막이라는 아쉬움이 담겨서 그런 것일까? 경기전 앞의 태조로에서 전동성당을 배경으로 찍은 거리풍경이 상당히 분위기있게 잘 나온 듯 하기도 하다. 전주 한옥마을 여행기의 촬영은 모두 "리코 GR" 카메라와 함께 했다.




전주 전동성당을 배경으로...


"전주 여행기 정리"

전주에 당일치기로 다녀온 후, 전주와 관련한 포스팅만 무려 10개나 작성하게 되었다. 전주 여행을 정리하는 의미에서 이번 당일치기 전주여행과 관련한 포스팅의 링크를 이 페이지에 한 곳에 모아보기로 하겠다. 따로 보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되는 것!
짤막한 전주 여행을 마치고 이렇게 따로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두니, 여행 당시의 느낌이 다시 살아나는 듯 하기도 하다!

경기전에서 바라 본 하늘! 그리고 빛!


"전주 여행기"

[전주 명소/전주여행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 가볼만한곳 7선,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청년몰, 풍년제과 그리고 호남각의 전주비빔밥"
[전주 여행/전주 명소] 서양과 동양의 오묘한 조화, 전주 '정동성당' "천주교 박해 순교지의 자리에 성당이 세워지다,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 여행/전주 명소] 전주남부시장 2층 '청년몰' "같이 놀다 가게! 젊은이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전주 시장"
[전주 여행/전주 명소] 전주남부시장 2층 청년몰의 '카페나비' "핸드드립 커피전문점, 길냥이 쉼터를 제공하는 착한 카페"
[전주 여행/전주 명소] 전주한옥마을 입구 '풍남문' "조선왕조의 시작점이라는 이름을 담은 풍남문, 풍남문 로터리"
[전주 여행/전주 명소/전주 맛집] 전주에서 맛볼 수 있는 수제초코파이 'PNB풍년제과' "풍년제과 유사품에 주의할 것!"
[전주 여행/전주 명소/전주 문화재] 조선왕조 태조 이성계의 어진(초상화)를 모신 장소 '경기전' "전주한옥마을 여행 필수코스"
[전주 여행/전주 명소] 전주의 중심, '전주한옥마을' "우리나라 전통길의 경치에 취하다! 전주 여행의 백미!"
[전주 여행/전주 명소] 전주한옥마을 속의 문학관 '최명희문학관' "대하소설 혼불의 저자를 기리며..."
[전주 맛집/전주 여행] 전주 한정식 맛집 '호남각' "전주 여행의 시작, 호남각에서 전주비빕밥을 맛보다!"

"전주한옥마을 태조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