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2200번 버스를 타고 주말나들이 한번 가볼까? "합정역에서 파주 헤이리로 가는 버스, 2200번"

합정역, 2200번 버스를 타고 주말나들이 한번 가볼까? "합정역에서 파주 헤이리로 가는 버스, 2200번"


합정역, 2200번 버스를 타고 주말나들이 한번 가볼까? "합정역에서 파주 헤이리로 가는 버스, 2200번"

소인배닷컴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서울 구경을 하는 것도 벅차다보니, 서울을 벗어나서 경기도를 구경해볼 생각은 잘 해보지 못했다. 최근에 지인이 "파주 영어마을"에서 영어강사로 일을 하러 가게되기 전까지는 말이다. 때마침 이렇게 파주에서 지인이 일을 하다보니, 파주에 한번 가 볼 생각을 해보게 되었던 것! 그렇게, 소인배닷컴의 첫 번째 파주여행은 2200번 버스와 함께 시작이 되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에서 파주로 향하는 버스 "2200번" 버스에 대한 포스팅을 한번 해보고자 한다.




"합정역 2번 출구 앞에서 버스를 타보자!"

서울에서 파주까지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대중교통 중의 하나가 바로, 합정역 앞에서 2200번 버스를 타는 것이 아닐까 싶다. 버스에 탑승하면, 자유로에 진입하는 느낌인데, 바로 파주의 "명소"에 들르기 전에는 내릴 수 있는 정류장도 없는 모습이다. "자유로"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지만, 마치 고속도로와 같이 쭉쭉 뻗어있는 곳이기에 딱히 버스가 정차할만한 곳이 없으니 말이다.

합정역에서 약 40분정도 달리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 다다를 수 있고, 10분정도 더 달리면,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가볼 수 있다. 그리고, 조금 더 올라가면, "헤이리", "프로방스마을", "파주 영어마을" 등... 파주의 왠만한 명소를 거의 다 방문해볼 수 있는 그런 멋진 버스라고 할까?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헤이리!

파주영어마을


"쇼핑 나들이도 좋고, 바람을 쐬고 오기에도 좋은 버스!"

합정역 주변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참 편하고 빠르게 파주에 다녀올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한번에 직통으로 가는 멋진 버스가 있으니 말이다. 주말에 "쇼핑 나들이"를 기획하는 사람들에게도 적절할 듯한 그런 버스다. 이 버스에 탑승하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까지 그리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도착할 수 있으니 말이다.

물론, 파주와 같은 곳은 차를 몰고 드라이브를 하는 것이 더 시원시원하게 느껴지고 편안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가끔씩은 운전하는 것 조차도 피곤하고 지겨울 떄가 있을 법도 하다. 그럴 때, 잠시 경기도의 상쾌한 바람을 쐬고 싶다면, 이 버스를 타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헤이리, 프로방스 마을 등, 경기도 파주의 멋진 곳들을 한번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런 버스이니 말이다!

"2200번 버스 노선"


첫차 시간 : 맥금동종점 5:20 / 합정역 6:10
막차 시간 : 맥금동종점 22:20 / 합정역 23: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