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무료 음악 어플 'Jango(장고)' "해외 팝음악을 마음껏 듣자!"

[App] 무료 음악 어플 'Jango(장고)' "해외 팝음악을 마음껏 듣자!"


[App] 무료 음악 어플 'Jango(장고)' "해외 팝음악을 마음껏 듣자!"


한번 최신 노래에서 신경을 꺼두고 살았더니, 이제는 새로운 노래를 접하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게 느껴지는 듯 하다. 항상 들어오던 노래만 들어오는 것이 익숙한 상황이고, 한번 음악에 대한 관심을 끊어버리니 더 이상 새로운 노래를 찾으려는 노력도 하지 않는다. 이런 생활이 어느 정도 지속되다보니, 어느 순간 문득, 새로운 노래를 좀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번쩍 들어온다. 하지만, 어떻게? 한동안 새로운 음악을 듣지 않았더니, 어디에서 새로운 음악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전혀 없다.




"Jango, 무료로 팝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는 어플이면서 홈페이지!"


이런 상황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어플이면서 홈페이지가 바로 "Jango"라는 이름을 가진 어플이면서 홈페이지가 아닐까 싶다. "Jango"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고 실행시키면, 최신곡이 가득 들어있는 음악 차트를 무료로 접해볼 수 있다. 당연히 노래를 듣는 것도 무료다. 이전에 이미 소개한 "8tracks"라는 어플리케이션과는 약간 다른 성격을 가진 어플인지라, 두 어플을 조합해서 듣는 것도 상당히 괜찮을 듯 하다. "8tracks"가 상대적으로 다양한 단어들을 조합해서 그에 적합한 플레이리스트를 찾아내는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한다면, 이 어플은 그것보다는 다소 최신곡이나 장르에 초점을 맞춘 듯해 보이는 어플이다. 그래서 왠지 자신만의 음악리스트를 보유하기보다는 최신 음악트렌드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에 더 유용한, 그런 어플이 아닐까 싶다.






"오늘의 TOP 100, UK TOP 100 등 다양한 차트에 올라있는 음악을 접해보자!"


상대적으로 이렇게 차트형식의 음악리스트에 가까운 리스트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면서 홈페이지이기때문에 최근에 가장 "핫"한 음악을 손쉽게 접해볼 수 있는 모습이다. 덕분에 최근에 영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악 100곡을 손쉽게 접해볼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다. 영국이라고 하면 왠지 조금 조용한 음악을 선호할 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실제로 인기있는 음악을 들어보니 그렇지도 않는 듯 하다. 전자음이 많이 들어간 신나는 음악을 선호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주류 음악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었다고 할까? 그래도 이국적인 분위기가 풍기면서, 상당히 듣기 좋은 음악도 다수 존재하는 모습이다.



아무튼, 이렇게 손쉽게 외국에서 현재 인기있는 음악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이면서 어플리케이션! 특별히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니, 한번씩 팝 음악이 듣고 싶으면 알아두면 굉장히 괜찮은 사이트이면서 어플이 아닐까? 항상 듣던 음악에 질린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