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RADION "전세계 라디오를 무료로 듣자"

[App] RADION "전세계 라디오를 무료로 듣자"


[App] RADION "전세계 라디오를 무료로 듣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이런 점이 아닐까 싶다. "DMB"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탓에 가끔씩은 TV를 보고싶거나 라디오를 듣고 싶어지는 때가 있는데도,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이미 소인배닷컴에서 "8tracks"와 "Jango"라는 라디오와 비슷한 어플을 소개한 바 있긴 하지만, 주로 음악만 나오는 채널이 주를 이루고 있기때문에 오늘 소개할 어플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무튼 가끔씩은 진짜 라디오를 듣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바로 이 어플을 사용하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RADION, 라디오 어플의 최강자가 아닐까?"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라디오"라고 검색어를 넣고 이것저것 어플을 하나씩 찾아보게 되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어플이 바로 이 어플이었는데, 가장 먼저 이 어플을 깔아보고나니 다른 어플을 굳이 찾아볼 필요가 없게 되었다. 사용방법도 상당히 간단하다. 어플을 작동시키고 채널 검색을 누른 뒤, 검색 목록에서 뜨는 채널 중의 하나를 골라서 듣기만 하면 되는 것! 정말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인 사용감을 자랑하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양한 라디오 채널, 주소를 굳이 검색할 필요가 없다."


예전에 컴퓨터를 이용해서 라디오를 듣는 것이 쉽지 않았던 때를 생각해보면, 정말 복잡했다. 스트리밍 주소를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어플을 사용해서 그것을 실행해야 겨우 라디오를 듣거나 TV를 볼 수 있었던 것. 그러다가 그 주소가 바뀌기라도 하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일이 발생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렇게 어렵게 라디오를 들을 필요가 없다. 이제는 이 어플에 이미 내장되어 있는 채널 중의 하나를 골라서 듣기만 하면 되는 상황이니 말이다.




"알람 설정도 가능하고, 잠자기 기능도 가능하다."


가끔씩은 라디오를 알람으로 맞추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이 어플을 사용하면 손쉽게 알람 설정을 할 수 있기도 하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의 하나이지만, 왠지 손이 많이 가면 손을 대고 싶지 않을 때가 많은데, 이 어플에서는 손쉽게 그런 것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모습이다. 알람 설정 기능 뿐만 아니라 라디오를 듣다가 잠에 빠져들 수 있는 기능도 포함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간단하게 설정 창을 이용해서 시간을 설정하고 라디오를 듣다가 잠에 들면 모든 것이 끝!



역시 이제는 스마트폰이 나온지 오래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렇게 유용한 프로그램도 찾아보면 많이 접해볼 수 있는 듯 하다. 실시간으로 라디오를 무료로 들을 수 있게 도와주는 "RADION", 스마트폰으로 라디오를 듣고 싶은 날이면 한번 다운받아보도록 하자.


"RADION"

어플리케이션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두 가지가 있다.


Appstore : https://itunes.apple.com/kr/app/id431554845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nsight.android.internetradi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