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독립출판서점] 합정 그래픽샵(GRAPHIC SHOP)

[서울 독립출판서점] 합정 그래픽샵(GRAPHIC SHOP)


[서울 독립출판서점] 합정 그래픽샵(GRAPHIC SHOP)


독립출판 서점이면서 동시에 카페인 "테이크아웃드로잉"을 두 곳 모두 한번씩 돌아보고 난 후, 이번에는 합정역 근처에 있는 독립출판서점에 한번 방문해보기 위해서 지하철 6호선에 몸을 실었다. 간만에 오는 이태원을 뒤로하고, 우리가 향한 곳은 바로 합정역에 있는 "더 북 소사이어티"라는 이름을 가진 독립 출판 서점. 하지만 안타깝게도 원래 있기로 한 그 독립출판서점은 사라져버린 상황이고, 그 자리에는 대신 다른 독립출판 서점이 들어서 있는 모습이었다.




"합정역 근처에 있는 그래픽샵(GRAPHIC SHOP)"


원래 소인배닷컴이 찾고 있던 독립출판 서점이 없어서 상당히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이 곳까지 일부러 찾아왔으니 한번 안으로 들어가보기로 했다. 최소한 들어가서 물어보기라도 하면 다른 정보라도 한번 건져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우선 그렇게 갑작스럽게 들이닥쳐서 이 곳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니, 원래 있던 독립출판서점은 다른 곳으로 이전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자리에 대신 지금 이렇게 있는 "그래픽샵"이라는 이름을 가진 독립출판 서점이 들어서 있다는 것.



"그래픽샵, 그래픽과 관련된 독립출판 서점만 취급하는 곳"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독립출판 서점은 다른 독립출판 서점과는 다르게 "그래픽"과 관련된 내용물을 담은 서적만 취급한다고 한다. 이 곳에서도 나름 정기적으로 출판해내는 독립출판물이 있는 모습이었다. 이 곳을 방문한 지 오래 되어서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아마도 "GRAPHIC"이라는 이름을 가진 잡지 형태의 책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아무래도 그래픽과 관련한 책만 취급하는 독립출판 서점이다보니, 나름 재미있는 미술작품을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이었다. 물론, 다양한 예술과 관련한 책자들도 볼 수 있는 모습이었고 말이다. 한쪽 벽에는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을 연상시키는 엄지 손가락을 올린 손그림을 볼 수 있기도 하고... 다양한 예술작품으로 가득 차 있었떤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이다. 아마도, 이렇게 독특한 예술품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면 한번쯤 가서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에 상당히 괜찮은 곳이 아닐까?



"독립출판에 관한 서적도 있고, 광고 관련 서적이 있기도 하다."


그래도 간혹 "그래픽"과 관련이 없는 독립출판물도 발견할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 이 곳에서 있는 사람이 직접 출판한 그런 책들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그 중에서도 몇몇 책들은 소인배닷컴의 눈길을 끄는 것들이 있었는데, 여기에 사진으로 찍혀있는 책들이 아마도 그런 책들이 아닐까 싶다. "지금 여기 독립출판"이라는 이름을 가진 서적, 아마도 독립출판에 관한 이야기를 잔뜩 다루고 있을 듯 한데, 언제 시간과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면 한번 읽어보면 좋은 책 중의 하나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또 한가지, 바로 심플하게 "광고사전"이라는 이름을 가진 책이었는데, 아무래도 광고에도 차근차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인배닷컴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이 책자에도 눈길이 갔던 것으로 기억한다. 조금 여유가 있었다면 이런 책은 한권쯤 구매해서 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여유가 없는 모습이다. 광고사전 책의 경우에는 정말 말 그대로 광고 용어를 설명해둔 "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아마도 광고에 종사하게 되거나, 광고업계에 종사하고 싶은 생각이 있으면, 꼭 한번쯤은 읽어보아야 할 것만 같은 그런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오늘 소인배닷컴이 직접 출판한 여행관련 책자를 입고시키는 것에는 실패"


아무래도 이 곳은 디자인 관련 서적을 중심으로 받는 곳이다보니, 이 곳의 성격과 상당히 다른 책자를 가져온 소인배닷컴은 어쩔 수가 없었다. 책을 입고시킨다고 하더라도 아마도 이 곳에서 이런 책을 찾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드니 말이다. 너무나도 다른 색깔을 가진 책을 가져왔기에 이 곳에서도 선뜻 받아주기 힘든 듯한 모습을 보였으니 말이다. 그래도 다행이라면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원래 이 곳에 있던 독립출판 서점이 어디로 이전했는지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다. 그래서, 소인배닷컴이 다음 목적지로 결정한 곳은 바로 경복궁 근처! 그 곳에도 책방이 여럿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니 말이다. 더 시간을 지체하기 전에 얼른 이동하기 위해서 이 곳을 빠져나왔다.


"합정 그래픽샵"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