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바탕화면에 디스크 아이콘 없애기 또는 생기게 하기

[Mac] 바탕화면에 디스크 아이콘 없애기 또는 생기게 하기


[Mac] 바탕화면에 디스크 아이콘 없애기 또는 생기게 하기


가끔씩 맥북에 OS를 새롭게 설치할 때마다, 조금씩 바뀌는 것이 있다. 바로 어떤 때는 바탕화면에 "디스크 아이콘"이 보이는 경우가 있는 반면, 어떠한 경우에는 그것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는 모습이다. 소인배닷컴의 경우에는 이 디스크 아이콘을 그대로 두고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져있다보니, 항상 있던 디스크 아이콘이 갑작스럽게 보이지 않으면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듯 하다. 하지만 또 반대로, 바탕화면에 너저분하게 이것저것 널려있는 것들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니, 이번에는 그 내용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한다.



"바탕화면에 디스크 아이콘을 없애보자!"


바탕화면에 아무런 아이콘도 배치시키고 싶지 않은데, 디스크 아이콘이 덩그러니 놓여있으면 상당히 난감할 수밖에 없다. 완전히 시원한 바탕화면을 보고 싶은데, 디스크 아이콘이 지저분하게 널려있으면 보기 싫을 것이니 말이다! 이런 경우 상당히 간단한 방법으로 디스크 아이콘을 제거할 수 있다.



바로, "FINDER"를 한번 눌러주고, 파인더의 "환경설정"을 열어준다. 그리고 환경설정의 "일반" 탭에서 "데스크탑에서 항목 보기:" 부분을 한번 살펴보면 된다. 바탕화면에서 남기고 싶은 아이콘에만 "체크"를 해주면 되는 모습이다. 이 곳에서 "하드 디스크"에 체크를 해제하면 더 이상 바탕화면에서 디스크 아이콘을 볼 수 없게 된다. 물론, 다시 체크를 해주면 디스크 아이콘은 다시 바탕화면에 나타나게 되는 모습이다.





"파인더 사이드바도 설정이 가능하다."


파인더의 환경설정 창에서 "사이드바" 탭을 클릭해서 보면, 파인더에서 왼쪽에 보이는 사이드바 항목도 수정할 수 있는 모습이다. 사이드바에서 제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여기서도 똑같이 체크를 해제해주면 된다. 반면, 넣고 싶은 것이 있다면, "체크"해주면 되는 것이고 말이다.



간단하지만, 오랜만에 한번 설정하려고 하면 기억이 잘 나지 않는 바탕화면에서 디스크 아이콘을 생기게 하는 법, 그리고 없어지게 하는 법에 관한 내용! 포스팅을 하나씩 보면서 어느새 나도 모르게 조금씩 맥에 적응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