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북 도난방지 경보음 프로그램 'iAlertU'

[Mac] 맥북 도난방지 경보음 프로그램 'iAlertU'


[Mac] 맥북 도난방지 경보음 프로그램 'iAlertU'


맥북에어를 구매했다. 언제 어디든 들고다닐 수 있을 정도로 가볍다. 하지만, 동시에 걱정이 되기도 한다. 내가 들기에도 가벼운만큼, 다른 사람들이 들기에도 가볍다. 그래서 잠시 노트북을 두고 자리를 비워야 하는 상황이 닥치면 왠지 모르게 불안해지게 마련이다. 특히 맥북에어라면, 가볍기도 가볍고 다른 사람들의 눈에도 손쉽게 들어오는 노트북 중의 하나이니 말이다.


노트북으로 밖에서 작업을 하다가 잠시 화장실이라도 다녀와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면 괜히 불안해질 수밖에 없다.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자료가 노트북에 잔뜩 들어있기에 한번 잃어버리면 엄청나게 큰 심대한 타격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첫 번째 이유일 것이고, 두 번째 이유로는 노트북값이 비싼데, 한번 잃어버렸다가 다시 새롭게 구하려면 부담이 상당히 클 수밖에 없기때문일 것이다.




"맥북 도난방지용 알람어플, iAlertU"


그래서 맥북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낸 모습이다. 내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누군가가 내 노트북을 건드리면, 요란한 경보음이 울리도록 만들어놓은 그런 어플인 것! 잠깐 자리를 비우기 전에 맥북 전용 "리모컨"이나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컴퓨터를 잠궈놓고, 알람이 작동되고 있는 시간에 누군가가 내 컴퓨터를 건드리게 되면, "사정없이 알람이 울리게 되는" 그런 어플인 것이다.


"맥북을 가져가려고 하는자, 사진도 찍힐 것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에는 이렇게 경보음만 요란하게 울리는 것이 아니라, 맥북 도난을 시도한 사람의 사진을 찍기도 한다. 바로 맥북의 전면부에 달려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 것인데, 사진을 찍고나서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하도록 설정을 해두면, 찍힌 "범인(?)"의 사진을 이메일로 전송을 받을 수 있기도 한 모습이다. 하지만, 카메라는 항상 정면만 바라보고 있을 것이니, 누군가 맥북 뒤에서 접근해서 맥북을 덮어버리고 가져가게 되면 이 기능은 쓸모가 없게 된다고 할 수도 있겠다!


▲ 도난방지 어플, 설정을 하는 모습


"원래는 모션센서(중력센서)도 있었는데, 어느 모델부턴가 그 기능이 빠졌다."


옛날 맥북에는 중력센서가 같이 내장이 되어서 나왔다. 그래서 중력센서를 이용해서 쓸데없는 재미난 어플을 만들어 내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최근 등장하는 맥북 시리즈에서는 그 기능이 빠진 것으로 보인다. 아니면 어쩌면 소인배닷컴이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어 모델에서만 그 기능이 빠진 것일지도 모르겠고...




▲ iSight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고,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게 설정하는 모습


"그래도 나머지 5가지 상황이 발생하면, 요란한 경보음이 울린다."


아무튼, 이 중력센서를 제외하고, 나머지 기능은 모두 살아있는 모습이니, 그래도 어느 정도 도난을 방지할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위에서 언급이 되어 있는 총 6가지 상황(모션센서를 제외하면 5가지)이 벌어지면, 바로 경보음이 울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나머지 5가지 상황은 "트랙패드/마우스를 건드리는 행위", "키보드를 건드리는 행위", "전원을 뽑는 행위", "맥북을 덮는 행위", "장비를 건드리는 행위"가 되겠다. 누군가 내 맥북을 가지고 도망가려는 낌새만 있어도 요란한 경보음이 울리도록 설정을 해둘 수 있는 것이다.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렇게 상태창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도난방지 모드는 리모컨으로 설정하거나, 패스워드로 설정할 수 있다."


도난 방비모드의 설정은 리모컨으로 하거나,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해제 역시도 동일한 방식으로 해제할 수 있는 모습이다.


혹시나 카페같은 공간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이 맥북 도난방지 프로그램, "iAlertU"를 작동시켜두면, 조금은 마음편히 자리를 비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 어플이 효과가 있으려면 사람들이 제법 많이 모여있는 곳에서 이 어플을 작동시켜야 한다. 그래야, 주변 사람이 무언가 이상한 점을 인지하고, 맥북 도둑에게 제재를 가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비록 나온지 오래된 어플이지만, 아직까지도 잘만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 "iAlertU" 어플로 조금 더 불안감을 누그러뜨리도록 해보자!


OS : Macintosh

Price : Free

Download Site : http://www.macupdate.com/app/mac/21282/ialertu

File : iAlertU.app.zi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