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서울 서대문, '감리교신학대학교'

[대학교] 서울 서대문, '감리교신학대학교'


[대학교] 서울 서대문, '감리교신학대학교'


소인배닷컴은 개인적으로 학교를 다니는 것을 참 좋아하는 듯 하다. 그래서 예전에 작성한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바가 있긴 하지만, 예전에는 우리나라의 대학교를 한번씩 다 돌아다니면서 자료를 모아보고 싶다는 그러한 생각을 하기도 했었다. 비록 여러가지의 제약으로 인해서 그 계획을 제대로 실행시킬 수는 없었지만 말이다. 그래서 이제는 눈에 불을 켜고 프로젝트를 가동하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그저 기회가 닿으면 사진을 몇장씩 찍어서 기회가 닿은 학교만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어차피 그래봤자 학교를 사진으로 몇장 구경하는 것에 그치지 않겠지만 말이다.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감리교신학대학교"


오랜만에 어쩌다가 서울 서대문역 근처에 한번 가게 될 일이 생기게 되었다. 그리고 동시에 감리교신학대학교 역시도 한번 방문을 해보게 될 일이 생기기도 했고 말이다. 때마침, 쨍쨍 내리쬐는 여름날이었기에 사진을 찍기에는 최적의 날씨가 아닐까 싶은 그러한 생각이 들었다. 이런 날은 비록 돌아다니기에는 상당히 힘들지만, 사진을 찍는데는 최적화된 그러한 날씨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니 말이다. 아무튼 그렇게 무더운 여름날, 사진을 한번 찍어보겠다고 열심히 돌아다녔던 그 날의 기억, 그리고 그 날 찍은 사진을 이렇게 블로그에 공개하려고 한다.



"감리교신학대학, 신학을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생소할 수 있는 학교"


아마도 감리교신학대학이라고 한다면, 굳이 신학을 전공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상당히 생소할 수 있는 그러한 학교가 아닐까 싶다. 소인배닷컴 역시도 그렇게 상당히 생소한 느낌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다음 지도를 통해서 근처에 어떠한 학교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게 되었고, 이렇게 비교적 크지 않은 학교인 감리교신학대학을 발견하고 어떠한 모습을 담고 있는 학교일지 궁금한 마음에 이렇게 한번 방문을 해보았던 그 날의 기억이 떠오른다.



"신학대학에 걸맞는 멋진 건물들이 눈에 들어온다."


건축을 전공하지는 않았기에 정확히 어떠한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인지는 잘 알 수가 없다. 하지만, 그저 보기에도 상당히 멋진 건물로 보이는 것은 확실한 듯 하다. 소인배닷컴이 가장 먼저 카메라에 담은 건물은 바로 대학원 건물로 활용되는 건물인데, 상당히 멋져 보여서 셔터를 자동으로 눌렀다고 할 수 있을만한 그러한 건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옆에는 기숙사로 활용되는 건물 역시도 보이는 모습이었는데, 이 건물 역시도 상당히 깔끔한 양식으로 튼튼하게 잘 지어진 듯한 그러한 건물의 느낌이 물씬 풍겼다. 그래서 이렇게 기숙사 건물까지 몰래 얼른 촬영을 한 모습이다.





"신화 학생회의 재미난 그림"


학생회가 사용하는 건물로 추정되는 건물 앞에는 이렇게 신과 학생회 사람들이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놓은 모습도 발견을 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이 곳도 신학대학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보니 이렇게 사람들이 살아가는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십자가 묵상의 길"


교문을 통과해서 오른쪽으로 나있는 길을 한번 보면, 이렇게 "십자가 묵상의 길"이라는 이름을 가진 길을 하나 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를 형상화한 듯한 석상이 상당히 많이 있는 곳인지라, 이러한 석상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듯한 모습이다. 조용히 이 길을 걸으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가다듬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그러한 모습의 길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조금은 생소한,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대학교일 수도 있는 서울에 있는 신학대학교, 감리교신학대학교, 조그마한 교정이었지만, 포근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그러한 교정이었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 곳에는 아마도 오늘도 열심히 신학을 공부하기 위해서 머무는 사람들이 많겠지...


"서울, 감리교신학대학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