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1분만에 보는 근현대사 WITH 왕좌의 게임 OST "선택 2012 대선 개표카운트 영상"

[영상] 1분만에 보는 근현대사 WITH 왕좌의 게임 OST "선택 2012 대선 개표카운트 영상"


[영상] 1분만에 보는 근현대사 WITH 왕좌의 게임 OST "선택 2012 대선 개표카운트 영상"


2012년에 있었던 대선영상에는 재미있는 장면이 상당히 많이 등장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마라톤이나, 축구와 같은 그러한 게임에 비유를 하면서 다양한 대선 개표방송을 시도했던 것으로 기억하니 말이다. 당시 사람들은 이러한 장면을 보면서, 상당히 신선한 대선방송이었다는 평을 전했던 그러한 기억이 있다. 아무튼 그랬던 대선이 끝난지도 벌써 상당한 시간이 흘렀다. 당시에는 대선후보였던 박근혜씨가 이제는 박근혜 대통령이 되고, 집권을 한 지도 벌써 2년이 훌쩍 지나버린 듯 하다.



▲ 인기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오랜만에 다시 한번 찾아보게 되는 대선영성, 선택 2012 대선 개표카운트 영상"


오랜만에 다시 한번 이렇게 대선 개표 카운트다운 영상을 한번 찾아보게 된다. 이 영상에는 우리나라의 근현대사의 역사를 아주 간략하게 1분동안 축약을 한 영상이 등장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영상의 퀄리티가 나름 상당히 높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마도 근현대사를 공부해 본 사람들이라면, 이 짧은 영상을 보면서 우리나라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파노라마처럼 기억해 볼 수 있을 듯 하기도 하다.


▲ 왕좌의 게임 오프닝 영상




"권모술수, 정치모략을 다룬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OST가 배경음악으로 사용이 된 영상"


재미있는 부분은 바로, 이 대선 카운트다운 영상의 배경음악으로는 인기 미국드라마인 "왕좌의 게임"의 오프닝 영상에 등장하는 OST를 삽입했다는 점이다. 이 "왕좌의 게임"이라는 드라마는 정치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담고 있는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데, 권모술수, 중상모략을 다룬 그러한 드라마다. 원작은 조지 마틴의 소설로, 소설을 기반으로 하여 드라마화 되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그러한 드라마. 지금은 시즌3까지 방영이 되었으며, 이후 시즌4, 시즌5까지 제작이 확정이 되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수준이다.


아무튼 그렇게 정치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드라마의 음악을 이렇게 "실제 정치"에 삽입해서 넣으니 기분이 왠지 모르게 묘하기도 하다. 우리가 지금 살아가고 있는 세계가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냉혹한 정치판과 닮아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하고 말이다.


▲ MBC 선택 2012 대선 개표 카운트영상, 1분만에 보는 근현대사


"박근혜 정부, 벌써 2년의 시간이 훌렀다."


아무튼 이렇게 대선 개표 카운트다운 영상이 있었던 시기는 바로 2012년, 2012년 겨울 즈음으록 기억을 한다. 당시 문재인 후보와 박근혜 후보가 경합을 벌여서 많은 화제를 일으키면서 결국은 박근혜 후보가 당선이 되어서 집권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 이후로 벌써 약 2년의 시간이 흘렀는데, 세월호 사건부터 해서 우리나라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사건이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서 심히 우려스럽기도 하다. 안전한 곳이 대체 어디인가 하는 그러한 걱정이 들기도 하고... 지금, 이렇게 조금은 우리나라가 어려운 상황에 처했지만, 그래도 현명한 선택을 내려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조금 더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는 그러한 정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면서, 왕좌의 게임 오프닝 화면과 2012 대선 개표카운트 영상을 한번 비교해서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