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여행] 수원 통닭골목 '용성통닭' "화성 안의 치킨거리"

[수원 여행] 수원 통닭골목 '용성통닭' "화성 안의 치킨거리"


[수원 여행] 수원 통닭골목 '용성통닭' "화성 안의 치킨거리"


KTX를 이용해서 수원에 도착하니, 점심시간이 슬슬 다가오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다. 일정한 시간이 되면 배가 고파지는 자연의 섭리를 거를 수가 없는 모습이었기에 소인배닷컴과 일행은 점심을 무엇으로 먹을지 한번 고민을 해보기로 했다. 그렇게 수원에서 유명한 음식을 검색하기 시작했고, 어떻게 알게된 것인지 수원 화성 안에 "치킨골목", 즉 "통닭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렇게 수원에서의 첫 식사를 화성 안에 있는 통닭거리에서 식사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던 것이다.




"수원 화성 안의 치킨골목"


수원 화성 안에는 통닭집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그러한 거리가 있는 모습이다. 다행인 것은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많이 몰려있는 것이 아니라 옛날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그러한 통닭집이 많이 몰려있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나름의 볼거리를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다. 그리고 동시에 옛날 통닭의 맛을 음미해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고 말이다.



"수원에서 유명한 통닭집을 한번 살펴보자면, 매향통닭, 진미통닭, 용성통닭 등을 한번 살펴볼 수 있을 듯 하다."


이러한 수원 화성의 통닭거리에서 유명한 집을 한번 꼽아보자면, "매향통닭", "진미통닭", 그리고 오늘 소인배닷컴이 방문한 "용성통닭" 집을 한번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통닭집 들간에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고는 하는 모습인데, 나름의 큰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매향통닭의 경우에는 진짜 말 그대로 통으로 튀기는 그러한 닭을 볼 수 있다는 그러한 이야기를 들은 듯 하다.


그리고 진미통닭과 용성통닭집의 경우에는 그 정도는 아니고, 방식은 옛날 통닭 방식을 고수하되, 조각이 나 있는 그러한 통닭을 만들어서 판다는 사실! 그리고 진미통닭과 용성통닭은 모두 오래된 닭집인데, 서로 마주보고 있는 라이벌이면서 이웃인 그러한 관계라는 사실!





"용성통닭, 무려 3개의 층을 사용하는 거대 통닭집이다."


이번에 소인배닷컴이 방문한 용성통닭의 경우에는 그 규모에 상당히 놀랐다고 할 수 있겠다.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러한 닭집인 줄 알았더니, 그 정도 수준이 아니라 상당한 수준의 닭집이라는 것이니 말이다. 무려 3개의 층을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었는데, 그래서 한번에 많은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그러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모습이었다. 1층만해도 상당한 넓이인데, 2층과 지하까지 테이블을 놓고 손님을 받는다고 하니 상당한 규모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큰 솥에 넣고 튀기는 통닭, 옛 정취를 느껴볼 수 있을 듯 하기도 하다."


용성통닭 뿐만 아니라, 이 거리에 있는 통닭집에서는 거의 모두 이러한 방식으로 통닭을 만들어 내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바로 커다란 솥에 기름을 넣고, 닭을 튀겨내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요즘에는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기에 상당히 인상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이렇게 노릇노릇 익어가는 통닭을 한번 살펴보니, 왠지 더 맛있어 보이는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말이다. 아무튼, 이번 수원여행 시작부터 상당히 포식을 하는 것 같다!


"수원 통닭골목, 용성통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