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홍대입구, 젠틀몬스터 쇼룸 "FLY AWAY HOME"

[전시] 홍대입구, 젠틀몬스터 쇼룸 "FLY AWAY HOME"


[전시] 홍대입구, 젠틀몬스터 쇼룸 "FLY AWAY HOME"


같은 장소를 소개하는데 하나는 서울여행이라는 항목에 들어가고 하나는 이렇게 "전시"라는 항목에 들어가니 조금 이상하지만, 같은 공간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주제가 약간은 다르니, 다른 카테고리를 넣는 것이 오히려 더 맞을 것 같은 그러한 생각이 든다. 이번에 소개할 공간에 관한 내용은 바로 "홍대입구" 근처에 있는 젠틀몬스터 쇼룸이라는 가게에 관한 곳이다. 사실 이 곳은, 원래는 안경점으로 이용이 되던 그러한 곳이었던 듯 한데, 가게 공간 중의 일부를 전시관으로 만들어서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만들고 다른 공간은 가게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그러한 독특한 곳이다.




"젠틀 몬스터 쇼룸, 15일간의 전시"


젠틀몬스터 쇼룸에서는 전시를 15일간만 한다고 한다. 똑같은 작품을 15일간만 전시를 하고, 15일이 지나면 다른 작품을 그 곳에 설치하는 그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소인배닷컴이 이 곳을 처음에 방문했을 떄는 "비"에 관한 전시를 해두었었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방문을 해보니, 다른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혹시 이전에 방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이번 작품은 FLY AWAY HOME이라는 작품!"


바로 이번에 15일간 전시가 될 작품은 "FLY AWAY HOME"이라는 작품으로 마치, 비행기를 타고, 그 위에서 본 구름을 표현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방 전체를 이렇게 새하얀 하늘로 뒤덮어 놓은 그러한 모습을 보니 상당히 독특하기도 하고, 왠지 꿈속으로 들어온 듯한 그러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기도 하는 듯 하다. 이 작품은 15일간 전시가 될 예정이었는데, 아마도 이 사진을 찍고나서 포스팅을 너무 늦게 해서 아마 이 곳을 다시 방문하게 되면 다른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는 어떠한 작품을 이 곳에서 전시하고 있을지 괜히 궁금해지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 혹시나, 이러한 전시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홍대입구를 방문해서 한번쯤 구경해보도록 하자. 독특한 작품을 15일에 한가지씩 볼 수 있을 것이다!



"홍대입구 젠틀몬스터 쇼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