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여행] 화성행궁 앞에서 본 '수원 시티투어 버스', 그리고 '세상만사 갤러리'

[수원 여행] 화성행궁 앞에서 본 '수원 시티투어 버스', 그리고 '세상만사 갤러리'


[수원 여행] 화성행궁 앞에서 본 '수원 시티투어 버스', 그리고 '세상만사 갤러리'


다시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마치고, 둘째날의 수원여행 일정을 시작하게 되었다. 사실, 어제 굉장히 많은 것을 보고 경험했기에 오늘은 조금 여유있는 여행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왠만하면 천천히 이동하는 그러한 여행을 하기로 나름대로 계획을 했다면 했다고 해야할까? 아무튼 그렇게 다시 화성행궁으로 이동을 햇다. 그 곳에서 무언가 이벤트가 생길 것 같은 그러한 생각이 들었으니 말이다. 그런데, 화성행궁 앞에서... 이번에 소인배닷컴이 탑승하지는 않았지만, 다음 수원여행에서 이용하면 괜찮을 것 같은 버스를 하나 발견하게 되었다. 바로 이름하여, 시티투어 버스!




"예전에 서울에서도 시티투어 버스를 한번 발견한 적이 있었는데... 수원 시티투어 버스를 발견하니 새롭다."


그렇게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던 시티투어 버스, 이렇게 갑작스럽게 눈앞에 보이자 신기한 마음에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사실 예전에 서울에서도 광화문 앞에서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 그 때는 천장이 뚫려있는 그러한 버스였는데, 수원에서 본 버스는 그렇지 않았다. 천장이 뚫려있지 않은 일반버스인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그래도 이렇게 한번 발견하게 되니 괜히 호기심이 감돈다.




"시티투어 버스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수원여행을 나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수원시에서 이러한 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었는데, 버스 탑승장은 "수원역"으로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다. 버스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수원시티투어 버스의 요금은 11,000원, 수원/화성시티투어 버스는 15,000원으로 가겨차이가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2가지 코스로 운영이 되는 버스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한번 알아보니, 크게 2가지 코스로 운영이 되고 있는 모습이었다. 첫번째 코스는 수원시티투어 코스로 수원역에서 탑승을 하고, 해우재, 화서문, 화성행궁, 장안문, 방화수류정, 연무대, 수원화성박물관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바로 수원/화성 코스로, 수원역에서 탑승하여, 화서문으로 그리고 장안문으로 화룡문으로 화성행궁으로 이동한 후, 연무대, 지동시장, 융건릉, 용주사, 물향기수목원을 거쳐서 다시 수원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나중에 혹시나 이용할 일이 있으면, 수원여행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버스가 아닐까 싶다. 필요한 사람들이 있으면,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자세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을 것이다.



"수원 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보게 된 세상만사 갤러리"


그렇게 수원시티투어 버스를 발견하고 난 후, 수원 곳곳의 거리를 걷다가 골목에 설치되어 있는 "세상만사 갤러리"라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동네 골목에 설치되어 있는 조형물이었는데, 괜히 분위기가 있어서 이렇게 사진으로 한번 담아보았다. 아무튼 이렇게 우연찮게 발견하는 무언가가 있어서 여행이 조금 더 즐거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수원여행은 슬슬 막바지를 향해서 가고 있다.


"수원 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 : http://www.suwoncitytour.kr/index.ph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식탐투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