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행] 시민이 함께하는 'DDP 동대문 축제'

[서울 여행] 시민이 함께하는 'DDP 동대문 축제'


[서울 여행] 시민이 함께하는 'DDP 동대문 축제'


사실 소인배닷컴이 오랜만에 다시 동대문을 방문하게 된 이유는 바로 이것이다. 10월 25일에 시민이 함께하는 DDP 동대문 축제 행사가 있었기때문ㅇ다. 역시 주말이라서 그런 것인지 동대문은 사람들로 가득찬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특히나 이 날 저녁에 등장했던 "아이돌 연예인"들의 공연이 예약이 되어 있었던 그러한 상황이라서 사람들이 더 많지 않았나 하는 그러한 생각을 해보게 된다.




"DDP 동대문 축제 주간행사들의 모습"


DDP 동대문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저녁 행사를 앞두고 주간에 진행이 되고 있는 행사들도 한번 구경을 해보았다. 여기저기에서 좌판을 깔아두고 갖가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까? 게다가 이 날은 동대문 앞의 찻길을 절반 정도를 통제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그러한 모습이었던지라 더 인상깊게 다가오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다양한 회사에서 이벤트를 기획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동대문 축제가 벌어지던 날,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근처에서는 상당히 많은 기업에서 나온 듯한 "좌판"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나름 각각의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이러한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 줄을 서있는 사람들만 하더라도 상당히 많은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 무료 음식 나눔 행사


"무료로 음식을 나누어 주는 곳도 있다. 공짜 자장면을 먹기 위해서 엄청나게 긴줄이 늘어섰다는 후문이다."


또한 한쪽에는 음식을 무료로 나누어주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그 공짜 음식을 먹기 위한 인파가 엄청났던 그러한 모습이기도 했다. 소인배닷컴도 공짜로 짜장면을 한번 먹어보고 싶었지만, 줄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던 관계로 어쩔 수 없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만들기, 체험 행사도 벌어지고 있는 듯한 모습이라고 할까?"


대기업에서 주최한 행사 외에도 한쪽에서는 체험행사나 만들기 행사 역시도 진행이 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나만의 인형을 만드는 행사라든지, "재능기부" 행사라든지, "캘리그래피"를 써보는 체험형 행사도 보이는 모습이었다. 역시 축제이다보니,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이 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으니, 아마도 이 날 동대문을 방문한 사람들의 숫자만 하더라도 상당할 것 같은 그러한 생각이 든다.


물론, 이러한 주간 행사들은 이후에 있을 본행사에 앞서는 "바람잡이"와 같은 행사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후, 저녁 식사를 마치고 관람한 공연행사를 보기 위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기에, 혹시나 사고가 나는 것은 아닌가 하고 조마조마했던 그러한 기억이 있다. 한꺼번에 모든 것을 포스팅하면 길이 너무 길어지므로, 저녁 본행사 부분은 포스팅을 나누어서 작성하도록 한다!


"동대문, 시민이 함께하는 DDP 동대문 축제"


장소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시간 : 2014년 10월 25일 일요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