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자. "블로그차트(BLOG CHART)"

[Site]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자. "블로그차트(BLOG CHART)"


[Site]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자. "블로그차트(BLOG CHART)"


국내 블로그 중에서 내 블로그는 어느 정도에 있을까? 수많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내가 만든 블로그는 몇위쯤 기록하고 있을까? 문득 이러한 부분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는 야후에서 그러한 블로그 랭킹 관련 서비스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 야후가 한국에서 철수를 해버린 상황이니 더 이상 그러한 내용을 볼 수 없을 듯 하기도 하고... 한 떄는 해외의 어느 사이트에서 그러한 "블로그 지수"를 볼 수 있는 내용을 제공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 듯 하다.




"그렇다면, 이제는 그러한 서비스는 사라진 것일까?"


예전에 있던 서비스들이 사라져버렸다. 그렇다면, 이제는 그러한 비슷한 서비스도 찾아볼 수 없는 것일까? 정답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아니다. 이제는 "블로그차트"라는 곳에서 그러한 내용을 서비스하고 있는 모습이다. 전체 블로그 정보를 어떠한 기준으로 수집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내부의 기준을 정해서 블로그에 순위를 매기고 있다. 아마도 그러한 순위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 중의 하나는 방문자 인 듯 하고, 그리고 그 외에 다른 다양한 요소들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블로그 차트에서 블로그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볼 수 있다."


블로그 차트에서는 이렇게 내 블로그의 순위를 볼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블로그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블로그의 점유율이 어느 정도인지, 어떠한 카테고리의 점유율이 높은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다. 게다가 테마별 인기 블로그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인데, 이는 꼭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특정 분야와 관련한 멋진 블로그를 찾고 싶을 떄 이용하면 상당히 좋은 그러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현재는 71위를 기록하고 있는 소인배닷컴의 블로그, 힘을 내서 랭킹을 올려보도록 하자.


"소인배닷컴의 블로그도 최고순위 31위를 기록했던 적이 있다."


언제였던지는 모르겠지만, 소인배닷컴도 한 때는 국내 31위까지 랭킹이 치솟았던 적이 있다. 정확히 언제 그 순위에 올랐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그래도 이후 꾸준히 100위권 안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인데, 이번에 랭킹을 한번 확인해보니, 7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서 조금 더 열심히 하면, 다시 예전의 랭킹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 이러한 랭킹시스템이 있으니, 왠지 블로그를 하면서 쓸데없는 목표감을 하나씩 가지는 것 같기도 하다. 단순한 한가지 목표는 20위 안에 들어서 블로그차트 첫페이지에 보이게 만드는 것이라고 할까?


아무튼, 내 블로그의 랭킹이 궁금하다거나, 각 분야별로 어떠한 블로그가 순위권에 올라있나 궁금할 떄는 이 사이트를 한번 이용해보도록 하자. 별 것 아니지만, 블로그 생활에 활기를 줄 수도 있고... 어쩌면, 힘을 빼놓을 지도 모르겠다...


"블로그 차트"


Language : Korean

Price : Free

Link : http://www.blogchart.co.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