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니 말듣고 두딸 낳았대 & 천국이 니덕분에 알바했대 "롯데 돼지바 광고"

[광고] 니 말듣고 두딸 낳았대 & 천국이 니덕분에 알바했대 "롯데 돼지바 광고"


[광고] 니 말듣고 두딸 낳았대 & 천국이 니덕분에 알바했대 "롯데 돼지바 광고"


예전에 인터넷에서 떠돌던 재미있는 영상이 있었다. 바로 외국 축구 해설을 들리는대로 우리나라말로 자막을 입힌 것인데, 의외로 이상하게 우리나라말로 연결이 되는 것 같아서, 상당한 웃음을 유발했던 그러한 영상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화제가 된 동영상은 흔히 "니 말듣고 두딸 낳았대"라든가 "천국이, 니덕분에 알바했대"와 같은 그러한 제목으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영상은 아마도 이탈리아 세리에 A 리그의 해설영상으로 보이는데, 덕분에 해외축구 영상이 우리나라의 일반인들에게도 알려지게 되는 그러한 계기가 되었던 듯 하다.



"롯데 돼지바 광고에서 이 영상을 사용했다."


롯데 돼지바 광고에서도 이 영상을 이용해서 재미있는 광고 영상을 만들어 낸 모습이다. 돼지바 광고에 맞는 적절한 발음을 찾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 듯 하다. 이 영상에서는 같은 세리에 A 해외리그 영상을 사용했지만 영상의 다른 부분을 사용해서 편집한 듯 하다. 최대한 "돼지바"에 적절한 부분을 활용해서 말이다. 그렇게 만들어 진 영상이 바로 유투브에 올라온 제목대로라면, "빨간봉다리 깠어"라는 돼지바를 떠올리는 광고라고 할 수 있겠다.


▲ 외국해설 들리는대로 자막이라는 이름의 영상


▲ 돼지바의 패러디 광고 1탄


▲ 돼지바의 패러디 광고 2탄


▲ 돼지바의 패러디 광고 3탄


정말 이런 아이디어를 누가 제일 처음 낸 것인지, 사람들의 생각은 정말 기발하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같은 영상인데 이렇게 자막을 달 생각을 하는 바람에 의외의 영상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웃음을 접하고 그것이 광고까지 만들어져버러니 말이다. 정말 인간의 창의성은 무궁무진한 듯 하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