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알렉스 퍼거슨(ALEX FERGUSON) "SNS는 인생의 낭비다"

[영상] 알렉스 퍼거슨(ALEX FERGUSON) "SNS는 인생의 낭비다"


[영상] 알렉스 퍼거슨(ALEX FERGUSON) "SNS는 인생의 낭비다"


축구 선수들이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서, 필요없는 사건들을 만들어 내는 것에 대한 충고에서 나온,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명언이라고 할 수 있는 말 "SNS는 인생의 낭비다" 사실, 이 내용을 다른 기사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들었을 뿐이지, 직접적으로 영상을 찾아서 본 적은 여지껏 없었다. 간만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유투브에서 영상을 찾아보니, 관련 영상을 찾을 수 있는 모습이었다. 이 영상은 2011년 5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 중의 한명인 "웨인 루니" 선수가 트위터에서 한 팔로워와 시비가 붙어서 때아닌 논쟁이 벌어진 것에서 나온 충고 영상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알렉스 퍼거슨 감독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SERIOUSLY, IT'S A WASTE OF TIME, 심각하게, 이것(SNS)는 시간낭비다."


영상에 등장한 그의 말을 그대로 옮겨보면 이러하다. "It's about responsibility. I think they (players) are responsible for their actions, what they say on Twitter. I don't understand it, to be honest with you. I don't know why anybody can be bothered with that kind of stuff. How do you find the time to do that? There are a million things you can do in your life without that. Get yourself down to the library and read a book. Seriously, It is a waste of time." (이것은 책임에 관한 문제입니다. 선수들은 트위터 글이 가져오는 파장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찍하게 말해서, 선수들이 어떻게 그런 것들에 신경을 쓸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걸 할 시간이 어디 있습니까? 인생에서 할 수 있는 다른 것이 백만가지가 더 있는데 말이죠. 차라리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으십시오. 진심으로, 그것(SNS)는 시간 낭비입니다.)




"간혹 SNS에 쓴 글로 인해서 물의를 일으키는 연예인들을 보면 그의 말이 정말 맞는 것 같다."


물론 이 말은 특정한 부류의 사람들에게만 해당이 되는 부분이 될 수 있겠지만, 그만큼 SNS처럼 누구나 볼 수 있는 공간에서는 언행을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SNS를 활용하는 것이 언제나 낭비가 되는 것만은 아니겠지만, SNS에 글을 작성할 때는 신중에 신중을 가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언젠가 나중에 본인이 SNS에 올린 글로 인해서 발목을 잡히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