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안드로이드 파일전송 "맥에서 안드로이드로 파일 전송 프로그램"

[Mac] 안드로이드 파일전송 "맥에서 안드로이드로 파일 전송 프로그램"


[Mac] 안드로이드 파일전송 "맥에서 안드로이드로 파일 전송 프로그램"


맥을 사용하다보면, 다른 OS와의 호환성 문제가 생기기 쉽다. 맥 특유의 폐쇄성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듯 한데, 그래도 최근에는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나아진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호환성의 공포때문에 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구더기 무서워서 장을 못담그는 그러한 상황이라고도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듯 하지만, 잘 찾아보면 이런 호환성과 관련한 문제를 대부분 해결할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다.



▲ 프로그램과 상관은 없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잘 어울리는 그림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맥에서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것도 그렇다."


맥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를 연결하는 것도 그렇다. 맥에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기기들을 연결하면,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와 같은 무심한 상황을 겪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바로 그것은 "안드로이드 파일전송"이라는 프로그램이다.



"안드로이드 파일전송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맥과 안드로이드 간의 파일 전송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러한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골치 아프게 느껴졌던 맥과 안드로이드 간의 경계를 제법 누그러뜨릴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안드로이드 기기를 연결하면 안드로이드 안에 있는 폴더를 하나하나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서 필요한 파일은 복사를 하고, 필요없는 파일들은 복사를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안드로이드 개발 팀이 만든 무료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개발 팀이 만든 무료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특별히 돈을 낼 필요가 없다는 말씀이 되겠다. 누구든지 자유롭게 다운받아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안드로이드와 맥간에 자연스러운 파일 이동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오래전에 사용하던 SKY 베가폰은 인식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서 조금 아쉬웠으나, 다른 갤럭시 또는 E북과 같은 장치들은 잘 인식을 하는 모습이어서 다행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아무튼 프로그램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면 다운받을 수 있다.


"ANDROID FILE TRANSFER"


Download Link : https://www.android.com/filetransfer/

Price : Free

OS : Macintosh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