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화면 녹화프로그램 '스크린플로우(SCREENFLOW)'

[Mac] 맥용 화면 녹화프로그램 '스크린플로우(SCREENFLOW)'


[Mac] 맥용 화면 녹화프로그램 '스크린플로우(SCREENFLOW)'


방금 전의 포스팅에서 맥에서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다. 이번에도 그와 유사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번에도 화면을 녹화한다는 목표는 같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 잠간 사용했던 프로그램인데, "스크린 플로우"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입장에서 느끼는 장점이라고 한다면, 프로그램이 상당히 가볍다는 것이다. 다른 유사한 프로그램이었던 "ISHOWU HD"에 비해서 훨씬 가벼운 프로그램이었기에 녹화를 하는 내내 끊김도 덜했던 그러한 기억이 있다.




"스크린 플로우, 사용법도 간단하고 프로그램도 가볍다."


프로그램이 가벼운 만큼, 사용법도 상당히 간단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별히 설정할 것도 거의 없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이게 전부야?"하는 그러한 생각이 드는 프로그램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화면을 녹화할 것인지, 어떤 소리를 담을 것인지에 관한 내용정도만 설정을 해주고 빨간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시작이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녹화설정화면... 이게 전부다. 그래서 간편해서 좋긴 하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높은 가격 무려 $99"


다 좋은데 참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러한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높은 프로그램 가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 프로그램의 가격은 무려 99달러! 굉장히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는 모습인지라, 감히 사용이 망설여지는 그러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프로그램일 수 있을 것이니, 우선 공식 배포사이트 링크를 한번 걸어두도록 한다.


"SCREENFLOW"


Homepage : http://www.telestream.net/screenflow/overview.htm

Price : $99

OS : Macintosh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