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한글 입력기 '바람' "대안 한글입력기"

[Mac] 한글 입력기 '바람' "대안 한글입력기"


[Mac] 한글 입력기 '바람' "대안 한글입력기"


순정인 맥에서도 충분히 한글을 잘 입력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지만, 한글로 문서를 작성하거나 할 때, 오타를 잡아주거나, 자동으로 수정을 해주거나 하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는 조금 아쉽다고 할 수 있는 모습인데요. 그래서 누군가는 이렇게 한글 입력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낸 모습입니다. 프로그램의 최종 출시일은 2008년이지만, 아직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러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바람"으로 이것을 설치하면, 한글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


이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을 한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요 기능"


1. 다양한 한영전환 방법 지원 (SHIFT + SPACE 및 오른쪽 특수키 지원)

2. 모아쓰기를 지원하여 오타를 최소화 (LIBHANGUL 기능)

3. 자동 입력 모드 전환 기능

4. 프로그램 별 시작 언어 설정 기능

5. 한자어 입력 가능

6. 한자 사전을 통한 사용자 상용구 지원

7. MS 윈도우 호환 특수문자 입력 기능




"한글 입력기 바람 설치 방법"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 역시도 간단합니다. 우선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PKG"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 후, 설치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간 후, "다국어"로 이동, 이후 "입력메뉴"에서 "바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DICTIONARIES에 들어있는 사용자 한자 사전은 임의의 디렉토리에 복사하고 환경설정에서 적용합니다. 간략화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 방법"


1. BARAM.PKG 를 실행 후 설치한다.

2. 시스템 환경설정 ☞ 다국어 ☞ 입력메뉴에서 "바람"을 선택한다.

3. DICTIONARIES에 있는 사용자 한자 사전은 임의의 디렉토리에 복사 ☞ 환경설정에서 적용한다.


이렇게 되겠습니다. 비록 오래전에 나온 프로그램이지만 아직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구름입력기"라는 것이 있는 것 같군요. 그것도 시간이 된다면 한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입력기 바람"


Homepage : http://baramim.blogspot.kr/

Price : Free

OS : Macintosh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