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iSHOWU HD'

[Mac] 맥용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iSHOWU HD'


[Mac] 맥용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iSHOWU HD'


한번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으니, 예전에 한번 사용한 적이 있었던 프로그램도 간략하게 소개를 해야할 듯 하다. 바로 "iSHOWU HD"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르갬이었는데, 오랫동안 사용하지는 않고 잠깐 사용한 적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이 프로그램이 가진 성능은 제법 괜찮은 편이었지만, 필자가 가지고 있던 맥북의 성능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었기에 프로그램이 상당히 무겁게 느껴저서 그리 오래 사용하지 못했던 그러한 비운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컴퓨터 화면 그대로 녹화를 하는 프로그램 ISHOWU HD


"동영상을 녹화하는 프로그램, iSHOWU HD"


이러한 ISHOWU HD라는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녹화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별히 LCD 화면을 그대로 녹화한다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는 그러한 프로그램이다. 당시에는 이렇게 컴퓨터 화면을 그대로 녹화하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었기에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사용하게 된 프로그램인데, 위에서 이미 언급한 바가 있듯이, 프로그램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당시 필자의 맥북 성능이 그다지 높지 않아서 그리 길게는 사용하지 못한 비운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유료 프로그램이라서 조금은 아쉽기도 하다."


이 프로그램 역시도 이미 한번 소개했던 바 있는 "SCREENFLOW"라는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유료 프로그램이다. 정확히 얼마였던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 프로그램 역시도 저렴하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iShowU HD"


Homepage : http://www.shinywhitebox.com/ishowu-hd-pro

OS : Macintosh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