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북을 싸게 사는 3가지 방법

[Mac] 맥북을 싸게 사는 3가지 방법


[Mac] 맥북을 싸게 사는 3가지 방법


벌써 맥을 사용한 지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맥을 처음으로 구입했던 때가 2009년이니 벌써 6년도 훨씬 넘은 시간이 되었네요. 맥을 사용한 기간이 제가 블로그를 운영한 기간과 제법 비슷하기도 합니다. 몇개월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아무튼 이번에는 맥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만약 이 글에서 엄청나게 저렴하게 구입하는 그러한 방법을 기대하셨다면 그냥 페이지를 나가셔도 될 것입니다. 기본적인 할인 정책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것이니 말이에요. 다른 누군가의 포스팅을 보니 일본에 가서 맥을 저렴하게 사오는 등의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그러한 방법도 있던데요. 여기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그러한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맥을 구입하려 한다면, 이러한 방법들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만약에 애플 스토어를 통해서 무작정 애플 제품을 구매하려 한다면, 이러한 방법들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애플에서는 기본적으로 할인 정책을 취하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교육"과 관련한 부분에 있어서는 상시 할인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내용을 잘 살펴본다면, 같은 제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품의 성능과 질은 똑같이 유지하면서 말이죠. 아무튼 여기에서 알아볼 할인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1. 애플스토어 교육 할인 스토어를 통해서 할인받는 방법

2. AOC(APPLE ON CAMPUS)를 통해서 할인받는 방법

3. KMUG 교육할인 스토어를 통해서 할인받는 방법




"애플스토어의 교육할인 스토어를 통해서 할인 받기"


애플스토어의 교육할인 스토어를 통해서 할인을 받는 방법이 가장 기본적인 할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미 언급했다시피 애플에서는 "교육적인 부분"에 있어서 상시적으로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고 했는데요. 학생들이나 학교에서 종사하는 교직원들의 경우에는 이 애플스토어 교육 할인매장을 이용해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왠지 모르게 "학생 인증" 또는 "학교 인증"을 해야할 것만 같은데요. 사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누구나 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아주 오래전에는 "학생증"을 인증한다거나 하는 그러한 행위를 해야했다고 들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인증없이도 할인을 받는 것이 가능해보입니다.



"AOC(APPLE ON CAMPUS)를 통해서 할인받기"


이러한 교육할인 스토어 외에도 애플에서는 "AOC"라는 할인을 또 적용하고 있는데요. AOC란 APPLE ON CAMPUS의 약자로, 애플과 특정한 학교가 제휴를 맺어서 할인을 제공하는 혜택을 의미합니다.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이러한 AOC가 적용된 학교들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인데요. 제가 몸을 담고 있었던 학교는 "AOC" 학교 리스트에 올라있지 않은 관계로 그저 입맛을 다실 수밖에 없었습니다. 할인율은 각 학교마다 다르게 적용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상적으로 그 할인율은 애플스토어의 교육할인 사이트보다 더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KMUG 교육할인 스토어를 통해서 할인받기"


AOC에서 자신의 학교 이름을 찾지 못해서 서운했다면, KMUG의 교육할인 스토어를 통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KMUG라는 사이트는 일종의 "대한민국 애플사이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맥에 관한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 포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 곳도 애플과 제휴를 맺어서 그런 것인지, KMUG 교육할인 스토어를 찾을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이 곳을 통해서 할인받는 것이 기존의 애플스토어 교육할인코너를 통해서 받는 할인보다 할인율이 조금 더 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애플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예전에 3가지 할인 가격을 비교해 본 바를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AOC와 KMUG 교육할인 스토어의 할인율이 가장 컸습니다.


"11인치 맥북에어 기준 할인율 및 각 할인페이지 바로가기"


1. 애플스토어 교육할인 스토어 : -60,000원 ☞ http://store.apple.com/kr-k12

2. AOC (숙명여대) : -86,100원 ☞ http://store.apple.com/kr/browse/home/aoc

3. KMUG 교육할인 스토어 : -86,100원 ☞ http://kmug.co.kr/appl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