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로스트 한국어 영상 "아! 페이퍼 타올이 요기잉네 등등"

[영상] 로스트 한국어 영상 "아! 페이퍼 타올이 요기잉네 등등"


[영상] 로스트 한국어 영상 "아! 페이퍼 타올이 요기잉네 등등"


로스트(LOST)라는 미국드라마는 한 때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다. 미국에서의 인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의 인기도 상당했다고 할 수 있는 그러한 드라마인데, 이렇게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의 하나로는 "미국드라마"인데 가끔씩 한국어를 들을 수 있다는 신선함이 있었기에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한다. 물론 다른 이유들도 많이 있겠지만... 아무튼 이번에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로스트라는 드라마에서 등장한 배우들이 한국말로 말하는 영상을 한번 모아보려고 한다.



▲ 로스트에서 한국인, "진"으로 열연한 대니얼 대 킴


"가장 유명한, 아! 페이퍼 타올이 요기 잉네!"


로스트 한국말 중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을 꼽으라면 아마도 이 장면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극 중에서 상당히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장면인데, 엉성한 한국말로 인해 오히려 "웃음"을 유발하는 그러한 장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한국말이 어눌한지 아닌지 알 수 없겠지만...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저 사람... 한국말을 되게 웃기게 한다는 것을, 아무튼 덕분에 화제가 되었던, "페이퍼 타올이 요기 잉네!" 영상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 아! 페이퍼 타올이 요기 잉네!


▲ 난 햄보칼수가 엄써


▲ 엉성한 로스트의 한국어 영상... 국어책을 읽는 느낌인가?


▲ 경상도 사투리를 쓰는 진아저씨?


▲ 간만에 감동적인 진 아저씨


▲ 한국인도 잘 못알아듣겠는 한국말...


▲ 샬롯의 한국어는 초집중을 해야 알아들을 수 있다...


"나머지 한국말 영상들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다음으로 유명한 "햄보칼수가 없어"라고 잘 알려진 영상과 함께, 극중에 중간중간 등장하는 한국어 영상 장면을 살펴보도록 하자. 소인배닷컴은 비록 로스트라는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한국말만 등장하는 장면을 살짝살짝 보고 있으니, 왠지 드라마를 본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아무튼 간만에 추억의 로스트 자료로 웃음(?)을 되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아! 그리고 나중에 혹시나 로스트라는 드라마를 보게 되면, 한국말이 등장하는 장면을 새롭게 편집해서 영상을 하나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