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팔도 '비락식혜 광고' "의리의 김보성 시리즈"

[광고] 팔도 '비락식혜 광고' "의리의 김보성 시리즈"


[광고] 팔도 '비락식혜 광고' "의리의 김보성 시리즈"


작년 이맘때쯤이었던가 우리나라를 강타한 황당한 광고가 하나 있었다. 그것은 바로 김보성씨가 출연한 비락식혜 광고였는데, 정말 다른 광고들과 차별화되는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그러한 광고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역시 이제는 아이디어가 중요한 시대라서 그런 것인지, 이렇게 광고 하나 독특하게, 참신하게 만들었을 뿐인데, 정말 많은 인상을 남긴 듯 하다. 보통 광고는 사람들이 잘 보지 않고 그냥 넘기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상하게 이 광고는 "넘기지 않고, 일부러 찾아서 보는" 사람들도 있는 모습이니 말이다.



▲ 으리으리한 비락식혜 광고모델, 김보성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정말 광고효과를 톡톡하게 본 비락식혜"


사실 비락식혜 광고가 나간 이후 매출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소인배닷컴이 비락식혜 관계자가 아니니 말이다. 그런데 지레 짐작으로는 이 광고 이후 매출이 많이 상승하지 않았을까 하는 그러한 생각을 해보기도 한다. 필자 조차도 간혹 마트에 들르게 되면, 다른 음료를 제쳐두고 비락식혜를 먼저 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곤 했었으니 말이다. 괜히 다른 것들을 먹어보려고 하다가도, "비락식혜"의 황당한 광고가 생각나면서, 손길이 그쪽으로 가게 되는 것이다.


▲ 비락식혜 광고 1탄, 의리의 김보성


▲ 비락식혜 광고 2탄, 의리의 김보성




"의리의 비락식혜, 그 첫번째 광고에 이어서 두 번쨰 광고도 등장했다. 이번에도 의리의 김보성으로 말이다."


작년의 황당한 광고에 이어서, 올해는 두 번쨰 비락식혜 광고가 등장한 모습이다. 이번에도 제작진의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에 눈을 뗼 수가 없는 그러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광고를 두고 작품이라고 하니 뭔가 조금 이상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광고 영상은 충분히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만한 그러한 "광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도 의리가 넘치는 상남자, 김보성의 모습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