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초간단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초간단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는 초간단 레시피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만들어 먹는 "참치"를 이용한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굳이 이름을 붙여보자면, "참치김치찌개"정도가 되겠지요. 간단한 레시피를 추구하는 버전이기에 이번에도 최소한의 재료를 활용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혼자서 만들어 먹기에 정말 편할 정도의 레시피이지요.



"참치김치찌개의 재료를 먼저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선 먼저 참치김치찌개의 재료를 먼저 살펴보도록 합시다. 참치캔 하나, 그리고 참치캔보다 조금 더 많은 정도의 김치 그리고 파가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마늘과 양파 정도를 더 넣어도 좋긴 하겠지만, 최대한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다른 것들은 모두 배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들"


주재료 : 김치 / 참치

부재료 : 파



"요리법"


1. 참치와 김치를 함께 넣고 볶는다.

2. 김치가 적당히 익으면, 물을 넣고 끓인다.

3. 국물이 우러나오면 파를 넣고 완성!





"참치캔을 냄비에 참치를 기름째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김치도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우선 참치캔을 기름째 냄비에 넣어주고, 여기에 김치를 함께 넣어서 열심히 볶아줍니다. 혹시나 여기에서 김치가 너무 시다고 느껴지면, 김치 양을 줄이거나, 설탕을 넣어서 볶아주도록 합니다.

"김치가 어느 정도 볶아졌다는 생각이 들면, 이제 물을 넣고 끓입니다."


다음 단계는 김치가 적당히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물을 넣고 끓이는 단계입니다. 물을 적당히 넣고 끓여줍니다.






"적당히 맛있는 색깔이 나올 때까지 끓여주다가, 파를 넣으면 완성!"


적당히 맛있는 색깔이 나올 때까지 계속해서 끓여줍니다. 그리고 이제 어느 정도 됐다 싶으면, 파를 넣으면 완성입니다. 여기까지, 정말 간단히 만드는 참치김치찌개 레시피였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레시피도 아니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런 건 특히 여행지에서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직접 만든 요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