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노각무침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노각무침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노각무침 레시피'


집밥 백선생 6화에서는 다양한 된장찌개의 향연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 마지막으로 또 하나 더 공개한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늙은 오이"라고 불리는 "노각"을 이용한 무침입니다. 노각무침은 된장찌개와 상당히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특별히 노각무침에 관한 팁까지 공개를 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도 방송 영상과 함께 레시피를 알아보는 그러한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재료들을 먼저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번에도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부분이 바로 재료들을 정리해보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방송에서 공개한 재료들은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먼저 살짝 알려드린다면, 노각무침의 기본은 고추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료들"


노각

쪽파

고춧가루

간마늘

설탕

고추장

참기름



"노각 껍질을 벗기고, 속을 파내주도록 한다."


노각무침을 위해서는 당연히 노각을 손봐주어야 합니다. 껍질을 우선 "감자깎는 칼"을 이용해서 벗겨줍니다. 그리고 나서, 속을 반으로 갈라서 잘라준 다음, "씨"가 있는 부분을 파내주도록 합니다.



"씨를 발라내고, 얇게 썰어주거나 채칼로 썰어주도록 한다."


씨를 발라냈다면, 얇게 썰어주도록 합니다. 채칼로 썰어주어도 되는데요. 방송에서는 칼을 이용해서 얇게 썰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노각을 소금에 절여주도록 한다."


그리고 나서, 썰린 노각에 소금을 뿌려서 물을 뺴주도록 합니다. 노각에서 물이 빠져나오길 기다리면서, 양념을 만들어주도록 합니다.



"양념장 만들기"


쪽파, 고춧가루, 간마늘, 설탕, 고추장을 넣고 양념을 만들어주도록 합니다.



"물이 빠진 노각을 헹구어주고, 헹군 노각을 양념장에 넣어서 비벼주도록 합니다."


물이 빠진 노각을 물에 행구어 주고, 물기를 뺴준 다음 노각을 양념장에 넣고 잘 비벼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참기름을 넣어주면 완성! 그리고 참고로 마무리를 식초로 해도 된다고 합니다만, 백선생님의 선택은 참기름이었다는 것!


여기가지 집밥 백선생 6화에서 공개한 내용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직도 갈 길이 한참 남은 소인배닷컴입니다. 그러고보니 오늘이 집밥 백선생 방송을 하는 날이로군요. 저는 얼른 밀린 방송들을 챙겨보도록 해야겠습니다.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