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김치 비빔국수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김치 비빔국수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김치 비빔국수 레시피'


이번에도 집밥 백선생 7회에서 공개된 레시피를 알아보는 영상이자 캡춰화면이 되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7회에서는 국수에 관한 노하우를 알아볼 수 있는 그러한 시간을 가졌는데요. 역시 국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비빔국수 레시피 역시도 포함이 되어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백선생의 초간단 비빔국수 레피시에서 독특한 점은 "김치"를 활용한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김치를 활용해서 손쉽게 만드는 비빔국수 레시피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를 먼저 알아봅시다."


이번에도 먼저 재료들을 살짝 알아보자고 한다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료들"


소면

김치

설탕,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 김가루


재료는 정말 특별한 것이 없어보입니다. 김치와 소면, 설탕,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 김가루 정도가 되겠는데요. 간단한 재료들이지만, 조합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방송에서 공개된 바에 따르면, 우선 설탕은 1/2 스푼 정도 넣어주고, 간장도 한스푼, 고추장도 한스푼 정도, 고춧가루도 살짝 뿌려주도록 합니다. 양념을 넣어주는 기준은 "이 정도면 찍어서 먹겠다"정도라고 하는데요. 아마도 소면 전체를 찍어먹으면, 달거나 살짝 짤정도로 넣어주면 될 것 같다는 소리일 듯 합니다.





"양념은 과한 듯 하지만, 과하지 않다."


특히 비빔국수의 경우에는 양념을 많이 넣으면 양념이 과한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면이 많이 투척되면 될수록, 그 맛이 희석이 되므로, 양념은 조금 과한 것이 오히려 좋다고 하는 그러한 조언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이번에는 레시피가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되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했는데요. 나날이 발전하는 그런 집밥 백선생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김치를 이용해서 만드는 비빔국수 레시피 영상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