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영화장르 정리

[영어 표현] 영화장르 정리


[영어 표현] 영화장르 정리


이번에는 간만에 OPIC과 같은 시험에서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표현에 관련된 영어 표현이 되겠다. 바로 "영화" 주제를 선택하면 빠져나갈 수 없는 "장르"에 관련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오픽과 같은 시험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영어로 친구들과 대화를 하다가보면, "영화 장르"와 같은 것들을 알아두면 충분히 도움이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이번에는 그러한 "장르"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기로 한다.



"우리가 흔히 장르라고 사용하는 것들..."


영화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 모습인데, 그렇게 종류가 상당히 다양하다보니, 그것들 중에서 특정한 공통분모를 찾아서 "장르"라는 것으로 묶어놓은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각 장르별로 특정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어떠한 장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이러한 장르의 구분은 어차피, 우리가 전문가처럼 나누어 놓은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 활용하려고 만들어 놓은 것이니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꼭 상기해두도록 하자.


▲ MOVIE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나는 액션영화를 좋아합니다. I LIKE ACTION MOVIES."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보통 남자들의 경우에는 액션이 많이 가미된 영화를 좋아하는 듯 하고, 여자들의 경우에는 눈물을 쏙 짜내는 드라마와 같은 것들을 좋아하는 그러한 모습이다. 물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흔히 우리가 말하는 편견 역시도 언어에 다 들어가있는 모습이니 그저 참고만 하도록 하자. 장르별로 한번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CHICK FLICKS : 여자들이 주로 보는 눈물을 짜내는 영화

ROMANCE : 로맨스 장르

COMEDY : 코미디 장르

ROMCOM : ROMANTIC COMEDY (로맨틱 코미디를 줄여서 롬콤이라고 부르는 듯 하다.)

ANIMATION :  애니메이션

HORROR / THRILLER : 공포물, 호러와 스릴러

DRAMA : 눈물을 짜내는 듯한... 가정사 등을 다루는 드라마 장르

ACTION : 화려한 액션이 가미된 영화들, 그래서 간혹 GUY MOVIES라고 부르기도 한다.

SCIENCE FICTION :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한 SF영화

TEAR-JEARKER : 눈물을 쏙 빼는 영화를 이렇게 부르기도 한다. 주로 ROMANCE, DRAMA와 같은 장르가 되겠다.

FANTASY : 반지의 제왕과 같은 판타지 장르

CLASSIC MOVIE : 오래된 영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과 같은 영화를 TIMELESS CLASSIC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DISASTER MOVIE : 해운대와 같은 재난영화

BLOCKBUSTER :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와 같은 영화들


약간씩 중복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렇게 한번 정도 정리를 해서 보면, 이러한 영화들이 있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이것 외에도 추가로 더 다양한 장르들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고, 같은 장르라도 다르게 부르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DRAMA 장르에 속하는 영화가 동시에 TEARJERK와 같은 영화가 될 수도 있을 것이고, CHICK FLICKS에 속하게 될수도 있을 것이니 참고해두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