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THIS IS A G-RATED MOVIE "전체 관람가 영화입니다" "미국 영화등급체계 정리"

[영어 표현] THIS IS A G-RATED MOVIE "전체 관람가 영화입니다" "미국 영화등급체계 정리"


[영어 표현] THIS IS A G-RATED MOVIE "전체 관람가 영화입니다" "미국 영화등급체계 정리"


이번에도 영화와 관련된 표현이 되겠다.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그 영화는 19금 영화야, 혹은 그 영화는 전체관람과 영화야라는 내용의 정보가 필요한 때가 있다. 물론 성인들 간의 대화에서는 이런 것들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어차피 모든 영화를 볼 수 있는 나이가 되었으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인간의 대화라고 할지라도 이러한 정보가 필요할 떄가 있긴 있을 것이다. 그 영화는 19금 영화야라고 한마디만 던져주더라도 우리는 무언가 상상을 해보거나 예측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속살이 드러나는 방향으로 19금인 것인지, 붉은 피가 뿌려지는 방향으로 19금일 것인지, 둘 중 하나일 것이니 말이다.



"THIS IS A G-RATED MOVIE 전체 관람가 영화야"


우선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전체관람가 영화를 표현할 때는 "G-RATED MOVIE"라고 사용을 한다. "G-RATED"는 미국 영화 등급체계 중에서 G등급을 받았다는 의미를 가지는데, 풀어서 이야기를 해본다면, "GENERAL AUDIENCES RATED"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등급을 받은 영화라는 표현이 되겠다.


"The movie is for general audiences." (전체 관람가 영화야.)

"This movie is G-rated." (전체 관람가 영화야.)


▲ FILM RATING SYSTEM IN USA (이미지 출처 : FILMRATINGS.COM)




"내친김에 알아보는 미국 영화등급체계 정리"


전체 관람가 영화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긴 했지만, 그래도 다른 등급은 어떻게 표현하는지 모르므로... 내친 김에 한번 정리를 해보고 넘어가보려고 한다.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KOREA | USA [FILM RATING SYSTEM]


전체 (ALL) | G-RATED

12+ | PG (Parental Guidance) ☞ 보호자의 시청지도 필요

15+ | PG-13 ☞ 보호자의 시청지도 필요

19+ | R(Restricted) 18+ / X-rated / Adult Movie ☞ 성인영화


여기까지 영화 등급과 관련된 표현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평소에는 그다지 생각할 일이 없는 표현이라서 그런지, 일부러 한번 정리를 해두지 않으면 더욱 더 생각이 나지 않는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표현을 모르더라도 대화는 이어갈 수 있겠지만, 표현을 알고 있으면 더욱 더 정확한 정보 전달을 할 수 있을 것이니 알아두어서 손해볼 것은 없을 것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