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행]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조개구이'

[인천 여행]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조개구이'


[인천 여행]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조개구이'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을왕리해수욕장에 관한 사진을 올리면서, 을왕리해수욕장 주변에는 조개구이집이 상당히 많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실제로 을왕리해수욕장 바닷가를 끼고, 쭉 조개구이집이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조개구이집을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소인배닷컴은 이 곳에 처음오는 것이기에 어디가 맛집인지 알 수도 없어서, 그냥 적당히 괜찮아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서 식사를 하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조개탕을 먹었다. 중사이즈로 7만원... 이 정도 사이즈면 남자 3명이서 가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그러한 사이즈라고 할까?"


그렇게, 우선 아무 곳이나 눈에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서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조개탕, 조개구이나 조개탕이나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아서, 조개탕을 주문하게 되었는데, 메뉴판을 슬쩍 살펴보니, 소 사이즈는 6만원, 중 사이즈는 7만원, 대 사이즈는 8만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메뉴판은 굳이 일부러 찍지 않아서 사진은 없고, 그냥 기억력에 의존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 소 사이즈와 중 사이즈의 차이점은, 양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조개 사이즈에서 차이가 난다고 한다. 큰 조개를 좋아한다면 중 사이즈를 주문하는 것이 좋다고 추천을 받았다. 아무튼 그렇게 우리는 중 사이즈를 주문했고, 바닷가를 보면서 조개탕을 시식(?)해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간단한 밑반찬이 등장하고 큰 솥에 조개탕이 한 가득 등장하는 그러한 모습!"


아직까지 음식 한 상에 7만원이라는 돈이 부담스러운 소인배닷컴이지만, 조만간 슬슬 덜 부담스러워지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그래도 생각해보니, 남자 셋이서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식사를 7만원 정도에 할 수 있다고 하면,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다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하고, 글을 쓰고 있는 그러한 상황에서는 그렇게 비싸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아무튼, 메뉴 구성은 단촐했다. 간단한 밑반찬이 몇가지 등장하고, 그 다음에 이어서 조개탕이 한 가득 등장하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간만에 평소에는 잘 먹지 못하는 조개를 원없이 먹고 온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역시 바닷가에서는 해물을 먹어야 왠지 식사를 한 것 같기도 하지만, 배가 어정쩡하게 부른 상태였던지라 해물칼국수를 먹지 못해서 아쉽기도 하다. 아무래도 남자 2명이긴 하지만, 조개탕 중사이즈를 주문해서 먹다보니, 살짝 다 먹지 못하고 약간 남기게 되었는데, 차마 여기에서 해물칼국수를 주문할 수가 없어서 아쉬웠다. 배가 조금만 덜 불렀더라면 해물칼국수까지 먹고 오는 건데 하는 그러한 아쉬움이 남기도 하고... 그래도 간만에 이렇게 바닷가도 보고, 맛있는 조개구이를 먹고 오니 한결 기분이 나아지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다.


"인천 중구, 을왕리해수욕장 조개구이집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