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마법 : 환영마법(ILLUSION) "환영마법 100 올리기"

[스카이림] 마법 : 환영마법(ILLUSION) "환영마법 100 올리기"


[스카이림] 마법 : 환영마법(ILLUSION) "환영마법 100 올리기"


최근들어서 지인이 선물로 주어서 플레이 하게 된 대작 RPG 게임, 스카이림. 이번에는 스카이림의 마법 중의 하나인 환영마법, ILLUSION 마법 레벨을 손쉽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기도 하고, 동시에 ILLUSION 마법에 대해서도 한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림에는 크게 5가지의 마법이 존재하는데, ILLUSION은 그 중의 하나로, 환영마법 계열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카이림에서 마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마법책을 읽으면 배울 수 있으며, 마법책은 상점에서 구입하거나 던전과 같은 곳에서 구할 수도 있습니다.



▲ 환영마법


"캐릭터 보너스"


하이엘프 종족 : +10 스킬보너스

다크엘프 / 브리튼 종족 : +5 스킬보너스


스카이림에서는 처음에 선택하는 종족별로 스킬 보너스를 받습니다. 환영마법인 ILLUSION 스킬의 경우에는 하이엘프 종족과 다크엘프, 브리튼 종족이 스킬 보너스를 받는 모습입니다.


"환영마법 스킬 트레이너"


환영마법 전문 트레이너로는 2명이 있습니다. 전문등급의 트레이너로는 LARGASHBUR의 ATUB이 있고, 마스터 등급의 트레이너로는 WINTERHOLD 대학의 DREVIS NELOREN이 있습니다. 각각의 트레이너로부터 일정의 돈을 주고 스킬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5번의 트레이닝만 가능하고, 더 트레이닝을 받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레벨업을 하고 난 뒤에 다시 가능합니다.




"환영마법을 올려주는 책들"


간혹, 스카이림 속에 있는 책을 읽게되면 스킬레벨을 얻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영마법 스킬을 올려주는 책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2920, SUN'S DAWN, V2

BEFORE THE AGES OF MAN

THE BLACK ARTS ON TRIAL

INCIDENT AT NECROM

MYSTERY OF TALARA, PART 4


▲ 환영마법 중의 하나인 MUFFLE


"환영마법 스킬 퍽(PERK)"


NOVICE ILLUSION : 초보 등급의 환영마법 마나 소비량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APPRENTICE ILLUSION : 견습생 등급 환영마법의 마나소비량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25 필요, NOVICE ILLUSION 필요)

ADAPT ILLUSION : 능숙 등급 환영마법의 마나소비량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50 필요, APPRENTICE ILLUSION 필요)

EXPERT ILLUSION : 전문 등급 환영마법의 마나소비량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75 필요, ADAPT ILLUSION 필요)

MASTER ILLUSION : 마스터 등급 환영마법의 마나소비량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100 필요, EXPERT ILLUSION 필요)

ANIMAGE : 환영마법이 더 높은 레벨의 동물에 적용된다. (스킬레벨 20 이상 필요, NOVICE ILLUSION 필요)

KINDRED MAGE : 환영마법이 더 높은 레벨의 사람에게 적용된다. (스킬레벨 40 이상 필요, ANIMAGE 필요)

QUIET CASTING : 모든 종류의 마법시전이 다른 사람들에게 들리지 않는다. (스킬레벨 50 이상 필요, KINDRED MAGE 필요)

HYPNOTIC GAZE : 진정 마법이 더 높은 레벨의 적에게 적용된다. (스킬레벨 30 이상 필요, NOVICE ILLUSION 필요)

ASPECT OF TERROR : 공포 마법이 더 높은 레벨의 적에게 적용된다. (스킬레벨 50 이상 필요, HYPNOTIC GAZE 필요)

RAGE : 광분 마법이 더 높은 레벨의 적에게 적용된다. (스킬레벨 70 이상 필요, ASPECT OF TERROR 필요)

MASTER OF THE MIND : 환영마법을 언데드와 데이드라, 로봇에게 시전이 가능해진다. (스킬레벨 90 이상 필요, QUIET CASTING 또는 RAGE 필요)

ILLUSION DUAL CASTING : 환영마법의 양손 시전이 더욱 더 강해진다. (스킬레벨 20 이상 필요, NOVICE ILLUSION 필요)


"환영마법의 종류"


NOVICE 등급

- COURAGE : 목표물이 60초동안 도망가지 않고 생명력과 체력에 보너스를 받는다.

- CLAIRVOYANCE : 현재 퀘스트의 길을 안내한다.

- FURY : 레벨 6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30초 동안 주위의 모든 것을 공격한다.

- VISION OF THE TENTH EYE : 다른 자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APPRENTICE 등급

- CALM : 레벨 9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30초 동안 싸우지 않는다.

- FEAR : 레벨 9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30초 동안 달아난다.

- MUFFLE : 180초 동안 움직임이 조용해진다.

ADAPT 등급

- FRENZY : 레벨 14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60초 동안 주위의 모든 것을 공격한다.

- RALLY : 목표물이 60초 동안 도망가지 않고 생명력과 체력에 보너스를 받는다.

EXPERT 등급

- INVISIBILITY : 30초 동안 투명해진다.

- PACIFY : 레벨 20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60초 동안 싸우지 않는다.

- ROUT : 레벨 20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30초 동안 달아난다.

MASTER 등급

- CALL TO ARMS : 목표물의 전투 스킬과 생명력, 체력이 10분 동안 증가한다.

- HARMONY : 레벨 33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60초 동안 싸우지 않는다.

- HYSTERIA : 레벨 25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60초 동안 달아난다.

- MAYHEM : 레벨 25 이하의 동물이나 사람이 60초 동안 주위의 모든 것을 공격한다.


▲ 시간 날 때마다, MUFFLE을 사용해주면 레벨업이 손쉽게 가능하다.


"환영마법 레벨업 손쉽게 하기"


스카이림을 하면서 가장 먼저 100 레벨을 달성한 스킬이 환영마법입니다. ENCHANT를 100을 찍게 되면 레벨업이 훨씬 더 수월하게 가능하지만, 특별한 아이템이 없이도 금방 레벨업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바로 마법 중에서 MUFFLE이라는 마법이 있습니다. 이 마법을 마나가 있을 때마다 한번씩 써주는 것입니다. 마법을 한번 사용할 때마다 엄청난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가 있기에 순식간에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