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마법 : 변이마법(ALTERATION) "변이마법 100 올리기"

[스카이림] 마법 : 변이마법(ALTERATION) "변이마법 100 올리기"


[스카이림] 마법 : 변이마법(ALTERATION) "변이마법 100 올리기"


스카이림에 등장하는 다섯가지의 마법 중의 하나로 변이마법이라는 것이 있다. 영어로는 ALTERATION이라고 쓰는데, 변이마법은 무언가 불을 밝히거나, 없는 것을 마법으로 만들어내거나 하는 등의 마법을 일컫는다. 마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다른 마법과 마찬가지로 상인에게서 마법책을 구매하거나 모험을 통해서 구한 책을 읽으면 습득할 수 있다.



"캐릭터 보너스"


레드가드 / 아르고니언 / 브리튼 / 하이엘프 / 다크엘프 : +5 스킬보너스


위와 같은 종족을 선택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이 스킬에 +5의 보너스를 받게 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변이마법 스킬을 올려주는 퀘스트 목록"


변이마법의 경우에는 퀘스트 수행을 통해서도 레벨업이 가능하다. 3가지의 퀘스트가 있는데,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다.


RETIEVE FROST SALTS :DRAVYNEA THE STONEWEAVER (KYNESGROVE에 위치하고 있다.)

FIND PANTEA'S FLUTE : PANTEA ATEIA (SOLITUDE BARD 대학에 위치하고 있다.)

DISCENRNING THE TRANSMUNDATE : SEPTIMUS (WINTERHOLD에 위치하고 있다.)




"변이마법 스킬을 올려주는 책들"


책을 읽는 것으로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변이마법을 올려주는 책들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BREATHING WATER

DAUGHTER OF THE NIBEN

THE NUNAR LOKHAN

REALITY & OTHER FALSEHOODS

SITHIS


"변이마법 트레이너"


ADAPT 등급 트레이너 : SOLITUDE의 MELARAN

EXPERT 등급 트레이너 : KYNESGROVE의 DRAVYNEA

MASTER 등급 트레이너 : WINTERHOD 대학의 TOLFDIR


"변이마법 스킬 퍽(PERK)"


NOVICE ALTERATION :  초보 등급의 변화마법의 마나 소모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APPRENTICE ALTERATION : 견습생 등급의 변화마법의 마나 소모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25 필요, NOVICE ALTERATION 필요)

ADAPT ALTERATION : 능숙 등급의 변화마법의 마나 소모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50 필요, APPRENTICE ALTERATION 필요)

EXPERT ALTERATION : 전문 등급의 변화마법의 마나 소모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75 필요, ADAPT ALTRATION 필요)

MASTER ALTERATION : 마스터 등급의 변화마법의 마나 소모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스킬레벨 100 필요, EXPERT ALTERATION 필요)

ALTERATION DUAL CASTING : 변화 마법의 양손 시전을 더욱 강하게 해준다. (스킬레벨 20 필요, NOVICE ALTERATION 필요)

MAGIC RESISTANCE 1 : 마법 저항력 10% 증가 (스킬레벨 30 필요, APPRENTICE ALTERATION 필요)

MAGIC RESISTANCE 2 : 마법 저항력 20% 증가 (스킬레벨 50 필요)

MAGIC RESISTANCE 3 : 마법 저항력 30% 증가 (스킬레벨 70 필요)

ATRONACH : 마법 데미지를 30% 흡수 (스킬레벨 100 필요, EXPERT ALTERATION 필요)

STABILITY : 변화 마법의 지속시간 증가 (스킬레벨 70 필요, ADAPT ALTERATION 필요)

MAGE ARMOR 1 : 갑옷을 입지 않았을 때, 보호 마법이 2배로 강해진다. (스킬레벨 30 필요, APPRENTICE ALTERATION 필요)

MAGE ARMOR 2 : 갑옷을 입지 않았을 때, 보호 마법이 2.5배로 강해진다. (스킬레벨 50 필요)

MAGE ARMOR 3 : 갑옷을 입지 않았을 때, 보호 마법이 3배로 강해진다. (스킬레벨 70 필요)


▲ 변이마법 중의 하나 DETECT DEAD


"변이마법의 종류"


NOVICE 등급

- CANDLELIGHT : 60초 동안 따라다니는 빛을 밝혀준다.

- EQUALIBRIUM : 매초 25의 생명력을 마나로 전환시킨다.

- OAKFLESH : 60초 동안 방어력 40 증가

APPRENTICE 등급

- MAGELIGHT : 마법을 시전한 곳에 60초 동안 라이트볼로 빛을 밝힌다.

- STONEFLESH : 60초 동안 방어력 60 증가

ADAPT 등급

- DETECT LIFE : 벽을 뚫고 살아있는 동물만을 감지한다.

- IRONFLESH : 60초 동안 방어력 80 증가

- TELEKINESIS : 멀리 있는 물체를 집어서 인벤토리에 추가하거나 던질 수 있다.

- WATERBREATHING : 60초 동안 물 속에서 숨을 쉴 수 있다.

- TRANSMUTE : 소지하고 있는 철광석을 은으로, 은 광석을 금으로 변환시킨다.

EXPERT 등급

- DETECT DEAD : 벽을 뚫고 죽은 자들을 감지한다.

- EBONYFLESH : 60초 동안 방어력 100 증가

- PARALYZE : 마법 저항에 실패한 적들을 10초 동안 마비시킨다.

MASTER 등급

- DRAGONHIDE : 30초 동안 모든 물리데미지의 80%를 무시한다.

- MASS PARALYZE : 마법 저항에 실패한 근처의 모든 타겟들을 15초동안 마비시킨다.


▲ DETECT DEAD 마법을 이용해서 레벨업 중인 모습, 발견되는 시체가 많으면 많을 수록 레벨업이 더 빨리 된다고 한다.


"변이마법 레벨 빠르게 올리기"


변이마법을 MAGELIGHT와 같은 마법으로 올리려고 하면, 엄청나게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마법을 사용하는 대신에, DETECT LIFE 혹은 DETECT DEAD 마법을 사용하면 훨씬 수월하고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DETECT LIFE 마법은 획득하지 못해서, DETECT DEAD 마법을 통해서 죽은자들을 감지해서 레벨업을 하는데, 도적들 소굴을 한번 털어준 후, 거기에서 마나가 되는대로 DETECT DEAD를 사용하면 순식간에 스킬레벨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TECT LIFE를 획득했다면, 더욱 더 레벨업은 쉽다고 합니다. SOLITUDE와 같은 사람들이 많은 마을에 가서 DETECT LIFE를 사용하고 있으면 레벨이 쭉쭉 오른다고 하는군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