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여행] 원마운트 "복합 놀이공간"

[일산 여행] 원마운트 "복합 놀이공간"


[일산 여행] 원마운트 "복합 놀이공간"


일산 호수공원 옆에 있는 원마운트, 예전에 한번 이 곳을 방문했던 적은 있지만, 와서 특별히 한 것은 없다. 그저 여기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가격은 얼마인지 대충 알아보고 갔던 그러한 기억만이 있는 곳이다. 아마도 작년 여름이었던가, 근처에 이것저것 무엇이 있나하고 보러다니다가 오게 된 것인데, 때마침 이 곳에 있는 수영장에 관심이 있어서 한번 다녀왔던 그러한 기억이 나기도 하는 듯 하다. 아무튼, 이번에는 특별히 이 곳에 오려고 한 것은 아니지만 호수공원에 들렀다가 다시 한번 둘러보게 되었다.




"일산 원마운트,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등, 다양한 놀이거리가 있는 공간"


원마운트를 한마디로 설명하려고 한다면, 복합 놀이공간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 곳에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찜질방", "카페", "음식점" 등등, 정말 놀이와 관련된 것들로 가득찬 그러한 공간이니 말이다. 그리고 이번에 이 곳을 방문해보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이 곳에 헬스장도 있다는 내용을 알 수 있었다. 그렇지 않아도 요즘에 다시 운동을 좀 제대로 해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헬스장을 알아보려고 하는 찰나였는데, 이 곳에 헬스장이 있다고 하니 한번 상담이나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어느 정도 가격인지 알 수 있어야 나중에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말이다.





"원마운트 회원권을 끊으면, 여기에 있는 것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그러한 분위기였다."


사실은 헬스장 이용권 정도나 알아보려고 갔던 것인데, 이 곳에 회원권을 가입하게 되면, 여기에 있는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종류는 크게 두가지 정도로, 골프를 포함하느냐 하지 않느냐가 가격에 큰 차이를 가져오는 모습이었고, 또 주말을 포함하냐 하지 않느냐에서 다시 한번 가격차이를 실감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그리고 가격을 보니 아직은 이렇게 멋진 곳에서 운동을 하기에는 조금 이른 것 같은 그러한 가격이었지만, 나중에 조금 여유가 생긴다면 이런 곳에 회원권 하나를 끊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어차피 운동은 꾸준히 해야하는 것일텐데, 집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이런 곳이 있다면, 그래도 자주 가려고 할 것 같기도 하니 말이다.



아무튼, 이야기가 주로 헬스장에 관한 이야기로 샌 것 같은데, 그것 뿐만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놀이거리를 볼 수 있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옷가게가 있기도 하고, 음식점이 있기도 하고, 카페도 있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이것저것 찾아보는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일산 원마운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