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보드게임 '문명 확장팩 WISDOM AND WARFARE' "한글 메뉴얼"

[Game] 보드게임 '문명 확장팩 WISDOM AND WARFARE' "한글 메뉴얼"


[Game] 보드게임 '문명 확장팩 WISDOM AND WARFARE' "한글 메뉴얼"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문명 첫번째 확장팩 FAME AND FORTUNE"의 가내수공업 한글화 자료를 공개해보았습니다. 이번에도 그와 비슷한 내용으로 FAME AND FORTUNE 이후에 출시된 문명 확장팩과 관련이 있는 자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문명 보드게임의 두번째 확장팩 "WISDOM AND WARFARE"의 한글 메뉴얼 버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다른 내용은 없고, 한글 메뉴얼 자료만 한번 업로드를 해보려고 합니다.



▲ 문명 2번째 확장팩 WISDOM AND WARFARE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다이브다이스의 빨간고양이님이 만든 자료"


이전 확장팩 한글화는 제 지인인 "묵공이"님이 직접 자료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겠지만, 이번 자료는 다이브다이스에 있는 "빨간고양이"님이 수고를 해주신 모습입니다. 아직 문명의 마지막 확장팩인 WISDOM AND WARFARE는 플레이를 해보지는 않아서, 아직은 이 메뉴얼을 읽어볼 필요가 없겠지만 나중에 혹시나 플레이를 하게 된다면,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아닐까 합니다. (그건 그렇고... 문명 확장팩이 나온 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플레이를 못해봤다는 건... 여러 사람이 한곳에 모여야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의 한계라고 할 수 있을 것인지...)




"아무래도 영어보다는 한글로 보는 것이 한결 수월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영어로 보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우리는 한국사람이니 한글화 자료를 보는 것이 게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 자료를 받을 수 있는 곳!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 대비해서 자료도 함꼐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자료를 공유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면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빨간고양이"님께 감사를 드리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받을 수 있는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