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자동차검사 "일산 고양자동차검사소 방문"

[일상] 자동차검사 "일산 고양자동차검사소 방문"


[일상] 자동차검사 "일산 고양자동차검사소 방문"


차를 구매하고 나니, 자연스럽게 이것저것 해야할 것들이 새롭게 생기는 모습이다. 그래도 예전에 차가 없을 때는 막연히 생각했던 것들인데, 이제는 이렇게 하나하나 제대로 경험을 해가면서 알아가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소인배닷컴이 구입한 차량은 상당히 오래된 차령이었기에 2년에 한번씩 정기 검사를 받아주어야 하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 부분은 차종마다 다르지만, 승용차의 경우에는 최초 구입 이후 4년 이후부터는 2년에 한번 정도씩 검사를 받아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무튼, 이러한 자세한 부분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을 것이니 따로 블로그에 정리를 하지는 않으려고 한다.




"구입한 지 얼마 되었다고... 하필 때마침 자동차검사기간 직전에 차량을 구입했다."


어찌보면 이것도 불운이라면 불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중고차량을 구입한 지 이제 약 2개월정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2년에 한번씩만 받으면 되는 자동차검사를 받아야 하는 기간이 되었다. 타이밍이 좋지 않게 딱 걸렸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그래도 덕분에 "자동차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야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나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고도 할 수 있겠다."





"고양 자동차검사소를 방문했다."


아무튼, 자동차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안내하는 통지문을 받고 난 후, 이곳저곳을 살펴보다가, 근처에 적당한 거리에 있는 "고양자동차검사소"를 방문하기로 했다. 예약을 하면 조금이나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예약을 하려다가 OS문제로 시간을 놓쳐서 하지는 못했다. 그래도 검사를 받는데는 큰 무리가 없었으니 다행이라고 할 수 있겠다. 소인배닷컴의 차량은 소형차였기에 정기검사를 받는데 2만원을 들였다.


다행인 것은 검사 결과가 모두 양호하게 나왔다는 것이다. 상당히 오래된 자동차인데도 다행히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라고 할 수 있겠다. 원래는 적당히 운전연습을 하려는 목적으로 구입했던 것인데, 의외로 잘 달려주고 있어서 제법 오래타도 될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아무튼 잘 버텨줘서 다행이라는 생각이다.


"일산, 고양 자동차검사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