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BE ABOUT TO VERB "막 ~할 예정이다."

[영어 표현] BE ABOUT TO VERB "막 ~할 예정이다."


[영어 표현] BE ABOUT TO VERB "막 ~할 예정이다."


오랜만에 업데이트되는 소인배닷컴의 "영어 표현 사전", 이번에는 그다지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은근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러한 표현을 한번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바로 "BE ABOUT TO 동사"의 형태로 사용이 되는 표현인데, 그 뜻은 "지금 막 ~할 예정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그러한 표현이 되겠다. 이렇게 미세한 시간과 관련된 표현들을 문법적으로도 나타낼 수 있는 모습이지만, 가끔씩은 단어적으로 나타내는 것이 더욱 더 직관적이기도 하다.



▲ Be about to kick the ball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I WAS ABOUT TO CALL YOU WHEN YOU CALLED ME. 네가 막 전화를 했을 때, 나도 막 전화를 하려덤 참이었다."


바로 이렇게 내가 막 무언가를 하려고 했을 때, 특정한 일이 생긴 경우에 상황을 설명하기에 적절한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러한 내용들을 문법적으로 표현하려고 한다면, "BE GOING TO 동사"의 형태와 잘 맞아떨어진다고 할 수 있을 듯 하지만, BE ABOUT TO의 경우에는 BE GOING TO에 비해서 조금 더 급박한 상황을 나타내기에 적당하다는 생각이 드는 모습이다.




"When I was say something to her, she went out." (내가 그에게 무언가를 이야기하려고 했을 때, 그는 나가버렸다.)

"That's not I was about to say." (그건 내가 하려던 말이 아니었어.)

"She was about to cry." (그는 막 울음을 터뜨리기 직전이었다.)


여기까지, 막 무언가 일어날 것 같은 일을 설명하기에 적절한 표현, BE ABOUT TO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이제부터는 앞으로 막 닥칠 일에 관해서 이야기를 할 때, 이러한 표현들을 활용해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왠지 모르게 조금 더 긴박감을 강조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