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넷플릭스(NETFLIX) "드라마, 영화 스트리밍 사이트"

[Site] 넷플릭스(NETFLIX) "드라마, 영화 스트리밍 사이트"


[Site] 넷플릭스(NETFLIX) "드라마, 영화 스트리밍 사이트"


세계 최대의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넷플릭스가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상륙했다. 지난 7일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정식으로 "넷플릭스"에 올라와있는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아직은 우리나라에서는 초기인지라 살짝 아쉬운 점이 남기도 한다. 컨텐츠의 다양성이라는 측면에서 말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드디어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방식을 통해서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영화, 드라마와 같은 것들을 한달에 일정액만 지불하고 사이트에 올라와있는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정식으로 시작한 만큼, 다른 언어로 제작된 영상이라고 하더라도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언어의 장벽이 있다고 하더라도 무리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료는 한달에 7.99 달러부터 11.99 달러까지..."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하고, 멤버쉽에 가입을 하면 된다. 멤버쉽의 종류는 총 3가지로 각각의 종류별로 조금씩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로 "화질"이나 동시접속대수 제한과 같은 것들이다. 가장 저렴한 모델은 베이직 모델로 7.99 달러만 내면 모든 컨텐츠를 볼 수가 있다.


▲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멤버쉽 종류


"하지만, 아직까지는 컨텐츠의 다양성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넷플렉스가 한국에 상륙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영국남자와 함께 한국 넷플렉스에 미국 넷플렉스에 관해서 비교를 해보기도 했다. 이것저것 비교해 본 결과, 재미있는 사실을 알 수 있었는데, 접속한 국가에 따라서, 국가별로 다른 컨텐츠를 넷플릭스 측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미국에서 접속을 하면 주로 미국드라마가 등장하고, 일본으로 접속을 하게 되면, 일본드라마가 등장하는 모습.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한국서버에서 접속하면 확인할 수가 없는 모습이기도 했다. 아마도 자막과 같은 기술적인 문제떄문에 이렇게 제한을 해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러한 측면때문에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아쉬움이 남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미국드라마와 같은 것들을 볼 수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제한적인 것들만 제공하는 듯 했다.


"프록시 등을 이용해서 우회해서 접속하면 다른나라에서 볼 수 있는 영상을 볼 수도 있긴 하다."


언어적인 문제만 없다면, 궁여지책으로 프록시 서버 등을 이용해서 다른 나라 서버로 접속한 이후, 다른 나라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속도제한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작용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무료로 제공하는 것 외에, 유료 서비스까지 사용한다면 속도적인 측면에서는 어느 정도 개선점을 볼 수 있을 것이지만 추가적으로 돈을 내야한다는 점이 사용자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을 듯 하다.


아무튼, 여기까지 이제 우리나라에 막 상륙한 넷플릭스에 관한 내용이다. 아직은 완전히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더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아직은 초창기인지라 컨텐츠가 이렇게 부족한 것이겠지...


"Netflix"


Link : https://www.netflix.com/kr/

Language : Multilanguage

Price : $7.99 - $11.99 / month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