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

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


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

아무래도 파주에서 생활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합정역을 자주 거치게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소인배닷컴이다. 합정과 홍대 쪽이 다른 것들은 나쁘지 않은데, 살짝 아쉬운 것이 있었다면 바로 대형 서점이 없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이었는데, 최근에 이렇게 알라딘 중고서점이 합정역 주변에 새롭게 자리를 잡은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마치 가뭄의 단비라고 할까?




"합정역 6번 출구 앞에 새롭게 생긴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 합정점은 지하철 2호선과 6호선 합정역 6번 출구 앞에 새롭게 생긴 그러한 모습이다. 그래서 찾기도 제법 쉬운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 일부러 이렇게 처음으로 가보아도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눈에 확 띄는 곳에 있었다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알라딘 중고서점, 사진 촬영 환영이라니 반갑다."

간혹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특정한 가게의 경우에는 사진 촬영을 금지하고 있거나 그다지 사진에 찍히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모습이라고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런데 알라딘 중고서점의 경우에는 사진 촬영 환영이라니 덕분에 마음 놓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을 듯하다.



"중고서점이면서 카페이기도 한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은 서점이면서 동시에 카페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최근 들어서 서점 안에서 책을 보면서 커피를 한잔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는 것이 대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번에 새롭게 생긴 알라딘 중고서점 합정점 역시도 그러한 트렌드를 따라기고 있는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커피를 한잔 주문하면 여기에 있는 책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까?




"여기저기 책을 둘러보고 있으니, 추억의 블로거 사야까 님의 책을 볼 수도 있었다."

여기저기 책을 한번 둘러보고 있으니, 추억의 블로거 사야까 님의 책도 한번 만나볼 수 있는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왠지 반가운 마음에 이렇게 사진을 찍어보았다. 사야까 님의 경우에는 한동안 블로그 활동을 하지 않다가 이번에 다시 웹툰으로 새롭게 돌아온 모습이라 다시 좋은 콘텐츠를 한번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은 그러한 블로거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아무튼, 이렇게 알라딘 중고서점이 합정역 근처에도 생기게 되니 여러모로 좋은 점이 있는 것 같다. 부담 없이 저렴한 가격에 책을 찾아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니 말이다. 아마도 앞으로도 종종 애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할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