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음악]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음악]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어반자카파가 다시 돌아왔다. 역시 그들만의 색깔대로 감정적인 음악을 쏟아내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요즘처럼 아이돌 음악이 판치는 상황에서 이러한 감상에 빠지게 만드는 감정적인 음악을 하는 그룹이 돌아온 것은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비록 그들이 추구하는 음악이 "여름"과는 다소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해도 말이다.


▲ 그룹 어반자카파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쌀쌀한 가을 혹은 겨울에 들으면 감상에 잠기기에 딱 좋은 곡이라고 할 수 있는 널 사랑하지 않아."


어반자카파라는 그룹의 대단한 점이라고 한다면, 감성적인 음악이 잘 통하지 않는 지금과 같은 계절에도 음원차트에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돌 위주의 음악이 주로 음원차트의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지금, 이렇게 화려 히지 않은, 감성적인 음악을 가지고 승부를 하면서도 음원차트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대단하다는 점이다.


보통 이러한 곡들은 주로 날씨와 함께 마음도 쌀쌀해지는 계절에나 왠지 통할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지만, 지금과 같은 시기에 들어도 공감이 가기도 하는 모습이라고 할까? 비록,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이라고 할 수 있는 "널 사랑하지 않아"라는 곡이 전달하는 가사의 내용은 너무나도 차가운, 그래서 어떠한 상황에서는 공감이 가지 않는 그러한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만 말이다.


▲ 널 사랑하지 않아 LIVE


▲ 널 사랑하지 않아 MV


그래도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뭔가 감성이 메말라가는 듯한 상황에서 이렇게 "감성적인" 노래를 들으면서 마음속에 메말라있는 감성이 살아나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 비록 이 곡이 담고 있는 느낌은 쓸쓸하지만, 가끔은 쓸쓸한 마음을 느껴보는 것도 필요할 것이니... 오랜만에 어반자카파의 곡을 들여보면서 쓸쓸한 감정에 한 번 잠겨보려고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