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크린샷 하는 법"

샤오미 "스크린샷 하는 법"


샤오미 "스크린샷 하는 법"


휴대폰을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그것도 안드로이드 중에서도 국내에서는 흔하지 않은 휴대폰이라고 할 수 있는 "샤오미 휴대폰"으로 바꾸다 보니 정말 기본적으로 해왔던 것들을 그대로 할 수가 없어서 아쉽기도 했다. 아무래도 손에 익은 휴대폰이 아니다 보니, 사소한 것 하나부터 처음부터 다시 익혀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그래도 샤오미도 나름 대륙의 기술력을 뽐내고 있는 휴대폰인지라 적응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었다.


비록, 이렇게 스크린샷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을 위해서 검색을 해야 하긴 했지만, 상식선에서 충분히 해결이 되는 편이었다. 아무튼 이번 글은 "샤오미 휴대폰"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법에 관한 아주 간략한 글이다.



"샤오미 휴대폰에는 홈버튼과 같은 것이 총 3개가 있다."


아이폰에는 홈버튼이 하나밖에 없어서 단순한 편인데, 샤오미 휴대폰에는 그런 버튼이 3개가 있다. 아래쪽에 보면 왼쪽에 하나, 가운데 하나, 오른쪽에 하나가 있는데 가운데 있는 버튼은 아이폰의 홈버튼과 유사한 기능을 가진 버튼이라고 할 수 있고, 오른쪽에 있는 버튼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있는 "뒤로 가기" 버튼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왼쪽에 버튼이 하나 더 있는데, 이는 아이폰 홈버튼을 두 번 더블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과 닮았다. 현재 실행 중인 어플의 목록을 확인하는 듯한 버튼이다.


▲ 사진에서 빨간색 동그라미 쳐진 부분을 같이 눌러주면 된다.


"휴대폰 스크린샷 = 오른쪽의 볼륨다운 버튼 + 아래쪽 가장 왼쪽의 버튼"


휴대폰에서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서는 휴대폰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볼륨다운 버튼"과 "아래쪽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 아이폰에서 "위쪽의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과 유사하다. 다만 사용하는 버튼만 조금 다를 뿐이다.


여기까지, 샤오미 휴대폰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 대한 간략한 글을 한 번 마쳐보도록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