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2016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

태안 "2016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


태안 "2016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


이번에는 나름 태안을 제법 많이 다녀온 상황이라고 할 수 있기에, 특별히 거창한 이름으로 제목을 한 번 붙여본모습입니다. 바로 여름휴가철을 맞이해서,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이라는 이름을 한번 달아보았는데요.


다른 곳도 많이 다녀온 상황이라면 곳곳의 여행지를 추천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아직은 그래도 더 봐야 하는 곳이 많은 상황인지라, 그중에서 나름 많이 다녀봤고, 어느 정도는 알게 되었다는 곳, "태안"에 있는 일종의 가볼만한 곳을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 청포대 해수욕장


"충청남도 태안, 역시 바닷가를 끼고 있는 곳인 만큼,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태안에서 가볼만한 곳 혹은 "여름휴가 추천 여행지"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다양한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바닷가"를 끼고 있는 곳인지라, 자연스럽게 해수욕장을 추천할 수밖에 없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개인적으로 가본 해수욕장은 "몽산포 해수욕장", "청포대 해수욕장", "신두리 해수욕장"이 있는데, 3곳 모두 각각 조금씩 다른 매력을 뿜어내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신두리 해수욕장"의 경우에는 바로 옆에 "해안사구"라는 독특한 지형이 있기도 하고, 이번 8월 6일에서 7일 사이에는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이라는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참고를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나열한 해수욕장 외에도 유명한 해수욕장인 "천리포 해수욕장", "만리포 해수욕장" 같은 곳들도 있으니, 그러한 곳들도 한 번 리스트에 올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에 다녀오지는 않았지만, 예전에 "낙조"와 "일출"을 보기 위해서 방문했던 "연포 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에 관한 글도 아래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 각각의 장소에 관한 관련 글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청산수목원


"두 번째, 자연휴양림, 그리고 수목원"


태안에서 또 빼놓을 수 없는 휴가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을 꼽아보자면, 아마도 "수목원", "허브농원", "자연휴양림"과 같은 자연과 함께하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가장 먼저 방문해서 인상 깊은 곳이라고도 할 수 있는 천리포 수목원은 어찌 보면 잊을 수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에 못지않은 독특한 경치를 뽐냈던 팜카밀레 허브농원, 청산수목원 역시도 나름의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니 한 번쯤 둘러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목원은 아니지만, 추가로 한 번쯤 방문해보면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으로는 "안면암"을 꼽아보고 싶기도 한데요. 마치 우리나라가 아닌 것 같은 독특한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각각의 관련 글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략하게 2016 태안 여름 휴가지를 한번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아직 태안에 있는 다양한 해수욕장들을 다 돌아보지 못해서, 살짝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가보지 못한 곳들도 모두 돌아보고,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그래도 혹시나 여름 휴가지로 서해바다, 태안을 생각해보신다면, 제가 작성한 글들을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아래에 지도도 첨부합니다. 관련 장소의 위치를 지도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장소를 클릭하시면 관련 글 링크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