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한국관광공사"

[Site]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한국관광공사"


[Site]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이런 신기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홈페이지에서 "외국어 메뉴판"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메뉴판 만들기 사용설명서"도 첨부가 되어 있어서, 누구나 설명서를 잘 읽어보기만 하면, 메뉴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 관광공사가 제시한 올바른 메뉴 영어 이름


"엉터리 영어 메뉴판은 이제 그만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사실, 주변을 둘러보면, 엉터리 영어 메뉴판으로 인한 부작용이 제법 있기도 했습니다. 물론 우리가 볼 때는 웃고 넘길 수 있는 수준의 것이겠지만, 정작 외국인의 입장에서 이런 황당한 메뉴판을 보게 되면 당황스럽지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가장 유명한 예로는 아마도 "육회"를 오역한 "6 Times"를 들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태찌개를 "Dynamic stew"라고 표현하기도 한 모습도 우리가 보기엔 웃기지만, 영어권의 사람이 보았을 때는 "What?"이라는 반응이 나올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 관광공사 사이트에서 이런 메뉴판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듯 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엉터리 영어 메뉴판을 바로잡기 위해서 이렇게 한국관광공사에서 직접 나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이렇게 "영어 메뉴판"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모습이니, 혹시나 음식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 보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링크 : http://kto.visitkorea.or.kr/kor/biz/fl/menu/request.kto#exampl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