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영어 공부 블로그 "RECKON"

[Site] 영어 공부 블로그 "RECKON"


[Site] 영어 공부 블로그 "RECKON"


굳이 이렇게 소개를 하지는 않고 있었지만, 올해 3월 즈음에 나름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떤 내용이든, 메인 블로그라고 할 수 있는 "소인배닷컴"에 다양한 글들을 올리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물론 이렇게 한 곳에 모든 글을 모아놓으니 도움이 되는 부분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면서 검색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하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운 부분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워낙에 다양한 분야의 내용이 한 곳에 모이다 보니, 블로그 자체가 뭔가 정돈이 되지 않은 듯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었으니 말이죠. 그래서 올해 3월 즈음에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메인 블로그라고 할 수 있는 이 곳에는 "영어 공부"와 관련된 내용을 올리지 않기로 말이죠.




"그래서 새롭게 탄생한 블로그 영어 공부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는 RECKON"


그래서, 새로운 블로그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이름부터 단순하게 "영어 공부"라는 이름을 가진 블로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올해 3월부터는 기존에 이 곳에 올렸던 내용을 다시 조금 수정하여 새로운 곳으로 올리는 작업을 계속해서 하고 있고, 다른 새로운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이 곳에서 다루는 주제는 오로지 "영어",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모습인지라, 아마도 "영어 공부"에만 흥미를 가진 분들이 관심 있어 할만한 그런 사이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글은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이렇게 새롭게 만든 블로그에는 글이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들어서는 지금 이 곳의 메인 블로그보다는 이렇게 새로 만든 블로그에 신경을 더 많이 쓰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공부와 관련된 글이라고 할 수 있어서, 가능하다면 나중에 책으로 엮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니 말이죠. 물론, 그 이전에 좋은, 유익한 내용의 콘텐츠를 담아내야 출판도 가능한 것이겠지만 말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도 운영을 합니다. 아직 좋아요는 그다지 많지 않지만요."


이렇게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 내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도 새롭게 만들었는데요.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만 공유하는 방향으로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좋아요"가 그다지 많지 않아서 살짝 아쉽기도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운영해나가다 보면 해결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영어 공부와 관련된 내용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링크에서 더 많은 내용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 블로그 : http://reckon.tistory.com

영어 공부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영어공부-1610953219171918/?fref=ts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