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윤종신 & 김영근 '탈진'

[음악] 윤종신 & 김영근 '탈진'


[음악] 윤종신 & 김영근 '탈진'

며칠 전에 슈퍼스타 K를 통해서 화제가 된 곡, 월간 윤종신 2015년 12월호로 등장했던 "탈진"이라는 곡이다. 생각해보면, 윤종신 씨는 슈퍼스타 K를 통해서 여러 가지를 얻어가는 듯하다. 슈퍼스타 K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차원 높은 심사로 인해서 명성을 얻기도 했고, 간혹 오디션 진행 중에 이렇게 그의 노래가 재조명받기도 하는 모습이니 말이다.

과거의 버스커버스커가 불렀던 막걸리나도 그의 곡이었고, 그 외에도 이렇게 재조명을 받게 된 그의 명곡이 다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아무튼 이번에도, 지리산 산골소년이라는 별명으로 출연한 "김영근" 씨가 그의 곡을 방송에서 부르면서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다.

▲ 슈퍼스타 K에서 활약 중인 김영근 씨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윤종신 원곡, 김영근 편곡(?)으로 재조명을 받게 된 탈진"

사실 윤종신 씨의 원곡과 김영근 씨가 슈퍼스타 K에서 부른 "탈진"이라는 곡을 들어보면, 같은 곡이지만, 두 곡이 가져다주는 느낌이 상당히 다르다. 마치 다른 곡을 듣는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같은 곡을 다른 두 사람이 각자 다른 스타일로 불렀는데, 그것이 각각의 독특한 매력을 가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곡을 부른 김영근 씨는 엄청난 주목을 받으면서, 일약 우승후보로 도약한 모습이고, 이에 덩달아 윤종신 씨의 원곡도 재조명을 받고 있는 모습이라고 하니, 상당히 재미있다. 

▲ 윤종신 씨의 탈진


▲ 슈퍼스타 K, 김영근 씨의 탈진


"이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뭐 더 새로운 게 있겠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이러한 상황에서도 새로운 스타일의 원석들이 오디션 프로그램에 매 시즌 나타나는 것을 보니, 이것도 재미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각자 다른 스타일의 감동을 주는 "탈진"이라는 곡을 한 번 들어보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