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국 체육대회 이모저모

2016 전국 체육대회 이모저모


2016 전국 체육대회 이모저모


2016년 제97회 전국 체육대회가 충청남도 곳곳에서 열렸는데요. 저도 사실, 저번 주말에 일부러 경기장 곳곳을 돌아보기 위해서 천안까지 다녀왔습니다. 천안은 정말 오랜만에 다시 오게 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주 오래전에 친구를 만나러 한 번 왔다가 이번에 이렇게 다시 몇 년 만에 다시 방문하게 된 것 같네요.


아무튼, 천안을 비롯한 충청남도 곳곳에서는 전국 체육대회가 개최되고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천안에서도 여전히 곳곳에서 경기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 천안 북일고에서 벌어진 야구경기 풍경


"전국체전의 열기를 감상해보기 위해서 다녀간 천안"


천안 역시도 곳곳에서 경기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일부러 천안으로 간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한 이유에서였는데요. 아무래도 천안에서 제법 다양한 경기가 열리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조금씩만 이동해도 다양한 경기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고 할 수 있지요.


덕분에 야구로 유명한 천안 북일고도 한 번 방문을 해보았고, 단국대학교 체육관, 유관순 체육관, 종합체육관, 축구장 등등의 멋진 곳들을 함께 방문해볼 수 있었습니다.


▲ 이날 경기의 마지막 이닝, 깔끔한 마무리


"천안 북일고에서 벌어진 야구경기"


가장 먼저 방문을 하게 된 곳이 바로 천안 북일고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고등학교임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야구로 유명한 고등학교라서 그런 것인지 경기장 상태가 좋아 보였습니다. 전광판도 보였으니, 말은 다 한 것 같기도 하고요. 역시 야구 명문은 다르구나 하는 것을 느껴보게 되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농구장 경기 장면


"여자 농구 경기가 펼쳐지고 있었던 단국대학교 체육관"


천안 북일고에서 야구 경기가 끝나고 이동한 곳은 바로 단국대학교 체육관이었는데요. 이 곳을 방문하니 때마침 여자농구 경기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복도에서는 몸을 풀고 있는 선수들을 볼 수도 있었고, 경기장에서는 경기가 펼쳐지는 장면을 감상할 수도 있었지요.


저도 예전에 농구하는 것 좋아했던 것 같은데, 한동안 구기종목을 하지 않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운동을 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전국체전 축구 경기 영상


"천안 축구센터로 축구 경기를 관람하러 가봅시다."


여자 농구 경기를 관람하고 난 이후, 천안 축구센터로 이동해서 축구 경기를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큰 경기장 두 곳에서 동시에 경기가 펼쳐지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경기 내용은 마치 프로경기를 방불케 하는 치열한 모습이 보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경기장 곳곳마다 관중들이 가득 차 있는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 볼링 경기 영상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볼링 경기"


천안 종합운동장에서는 다양한 경기가 동시에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한쪽에서는 이렇게 볼링 경기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볼링이라는 스포츠, 잘 하기만 하면 참 멋있어 보일 것 같은데 저는 볼링을 치기만 하면, 잘 안되군요. 선수들이 선사하는 시원한 스트라이크 장면을 보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핸드볼 경기 영상


"유관순 체육관에서 펼쳐진 핸드볼 경기"


근처에 있는 유관순 체육관에서는 핸드볼 경기가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핸드볼이라는 스포츠는 평소에는 잘 보지 않았던 것인지라, 뭔가 재미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막상 이렇게 경기를 직접 눈으로 보니 경기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공수 전환도 굉장히 빠르게 이루어져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경기였는데요. 망원렌즈가 없어서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담기가 힘들어서 아쉬웠습니다.



▲ 스쿼시 경기장


"스쿼시 경기"


유관순 체육관 바로 옆에서는 스쿼시 경기도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이런 것 배워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던 종목인데, 사진을 찍기에는 각도가 잘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뭔가 재미있는 경기였을 것 같은데 말이죠.




▲ 테니스 경기 영상


"마지막으로 테니스 경기"


야외 보조 경기장에서는 테니스 경기도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테니스 같은 운동을 한 번 배워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선수들이 경기를 하는 모습을 보니,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기장의 분위기를 느껴보시라고 이렇게 영상을 녹화하기도 했는데, 테니스 공이 워낙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었던지라 영상으로 공을 따라가기가 제법 힘들었다고 할까요?


이렇게 다양한 경기가 펼쳐지고 있는 충청남도였습니다. 이제 전국 체육대회 일정은 13일부로 끝이 났지만, 이어지는 21일부터 25일까지, 장애인체육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니, 선수들을 직접 가까이서 보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6 전국체전"


기간 : 2016년 10월 7일 - 13일

장소 : 충청남도 곳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