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복면가왕 우비소녀의 정체는 배우 박진주

[연예] 복면가왕 우비소녀의 정체는 배우 박진주


[연예] 복면가왕 우비소녀의 정체는 배우 박진주


아마도 음악대장 이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복면 가수가 바로 "우비소녀"라는 복면 가수가 아닐까 싶다.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대로 존재감을 과시하게 된 것인데, 아쉽게도 3라운드에서 패하면서 복면을 벗게 되었지만, 그의 존재감은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 질투의 화신이라는 드라마에서 간호사 연기로 화제를 모은 배우 박진주씨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 활력소를 불어놓은 우비소녀"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을 챙겨서 보는 편은 아니지만, 화제의 인물이 등장하게 되면 한 번씩 이렇게 비디오 클립을 통해서 살펴보는 것 같다. 이번에도 어떠한 계기로 인해서 이 영상을 보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비소녀의 노래를 들어본 이후, 그의 청량하면서 깔끔한 목소리에 반할 수밖에 없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필자만 이렇게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은 것이, 온라인 곳곳에서 살펴보아도 이 복면 가수에 대한 무수한 관심이 쏟아지는 것 같기도 하고... 관련 영상을 게재한 유튜브의 댓글을 살펴보아도 칭찬 일색이다.


"복면 가수의 노래를 들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사람의 정체가 가수일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반전이 숨어 있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정도 수준의 노래를 부르는 복면 가수는 당연히 "가수"일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을 했던 것인데, 그러한 사람들의 추측에 반전을 가져온 사실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이 복면 가수가 가수 출신이 아니라, 배우 출신이라는 점이 아닐까 싶다.


그것도 우리가 흔히 노래를 잘 하는 배우라고 알고 있었던 인물이 아닌, 제3의 인물이라서 더욱더 충격과 환희로 다가오는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복면 가수는 이미 정체가 드러났듯이 "박진주"라는 배우다.


▲ 복면가왕 얼굴공개 장면


▲ 복면가왕에서 보너스로 공개한 오나라


"우비소녀로 복면가왕에 출연했던 배우 박진주, 아쉽게 3라운드에서 탈락했다."


이렇게 청량한 목소리와 가창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인물은 바로 "배우 박진주"씨였는데, 상대적으로 생소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사실 전혀 모르던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알고 보니 예전에 "영화 써니"에 출연을 하기도 했다고 하고... (이 부분은 어차피 영화를 보지 않았기에 잘 모른다.) 최근에는 "질투의 화신"이라는 드라마에서 단역 간호사로 출연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의 신들린 연기로 인해서 짧은 시간이지만, 여기에서도 엄청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고 한다.


마치, 본업이 간호사고 배우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돌 정도로 무심하면서 시크한 간호사의 말투를 그대로 재연하고 있는 부분이 흥미롭다고 할 수 있다.


아무튼, 이렇게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과 얼굴을 알리게 된 계기가 되었으니, 이제 이 분을 TV에서 더욱더 자주 뵐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가수를 해도 충분히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실력인데... 이왕이면 나중에 음반을 한 번 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리고 실제로 살펴보니, 이전에 음반을 하나 내기도 했던 것 같기도 하다.


예상치 못하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 이런 부분이 있어서 앞으로 프로그램의 행보에 주목을 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우비소녀 복면가왕 선곡 목록"


1. 오리날다 (우비소녀 & 과자집) 2016/11/03 - [음악] 체리필터, 우비소녀&과자집(복면가왕) '오리 날다'

2. 휠릴리

3. UGLY 2016/11/04 - [음악] 2NE1 & 우비소녀(박진주) 'UGLY'

4. 보너스. 오나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